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노브메타파마

노브메타파마

코넥스 상장기업인 노브메타파마가 코스닥 이전 상장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노브메타파마는 기전 기반의 대사질환 치료제 및 내인성 펩타이드를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펩타이드는 아미노산의 결합체로, 복합신약물질에 의해 합성된 물질은 미국 식품의약품(FDA) 기준 3상 진입이 가능한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회사 측에서는 자체 치료 효능도 탁월하지만 아연과 혼합할 시 새로운 치료제 개발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게다가 최근 자회사인 노브메타헬스에서 새로운 치료제 출원을 했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네요.

 

 

노브메타파마는 지난 2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자금조달 실패 가능성 위험, 매출구조에 대한 이유 등을 기재해 달라는 요구를 받아 기존에 계획했던 상장 일정보다 5~7일 정도 지연될 것으로 예정되고 있습니다. 지연된다고 하더라도 10월 초순경에 상장할 예정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입장입니다.

 

 

요즘 바이오 업체의 IPO가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바이오 기업 IPO가 넘처날 조짐을 보이고 있는 데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완급 조절이라는 전문가의 의견도 어느 정도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실제로 코스닥 상장을 진행 중이었던 미코바이오메드와 피플바이오 역시 금감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청받았다고 하네요. 

 

노브메타파마 공모주 청약 일정 

1. 노브메타파마 공모주 수요예측일 - 2020.09.17~2020.09.18

노브메타파마 공모희망가는 32,500~36,000원입니다. 최근 바이오 기업 IPO 흥행 기조로 볼 때 공모가 상단에서 결정된 가능성이 크지만 공모희망가가 저렴하지는 않다는 점에서 변수는 있습니다. 단, 코넥스 기준으로 노브메타파마의 금일 시세는 47,000원 이므로 시세보다 저렴한 공모가를 형상한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2. 노브메타파마 공모주 청약일 - 2020.09.23~2020.09.24

증권신고서 정정으로 인해 기존에 계획했던 일정에서 다소 밀리는 모습입니다. 차질 없이 상장 절차가 완료될 수 있을지는 회사 측의 대응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 노브메타파마 공모주 환불일 - 2020.09.28

4. 노브메타파마 상장일 - 2020.10월 초순으로 예상됨

5. 노브메타파마 상장 주관사 -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삼성증권으로 중복 청약이 가능할 예정이네요. 수요예측을 통해 경쟁률을 확인하시고 전략적으로 중복 청약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증거금은 어차피 환불이 될 돈이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은 부담이 없는 것 같네요.

 

노브메타파마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금융감독원의 바이오 기업 IPO에 대한 우려가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는 입장입니다. 최근 SK바이오팜의 대흥행으로 너도나도 IPO에 뛰어들고 있는 모습인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은 대부분의 바이오 기업들이 이번 코로나 19 사태를 통해 이름을 알리거나 실적을 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기업도 분명 존재하고, 자체 파이프라인이나 기업 가치가 높은 업체가 있기도 합니다. 다만 바이오 관련 주식에 대한 이해나 경험 없이 무턱대고 묻지 마 청약을 준비하시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모든 주식이 그렇듯 투자를 결정하기에 앞서 철저하게 분석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그 누구도 아닌 본인에게 있습니다. 물론 수익금도 온전히 내 것이지요. 필자는 현재도 바이오 기업에 다량의 투자금이 묶여있는 상황입니다. 바이오 기업은 길게 보셔야 합니다. 분석 또 분석하세요. 

 

 

노브메타파마는 지난 2018년 4월 코스닥 이전 상장을 준비했다가 예비심사 단계에서 철회를 한 이력이 있고, 지난 3월에도 코로나 19로 인해 철회를 한 바 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바이오 열풍을 타고 성공적으로 코스닥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최근 노브메타파마의 자회사인 노브메타헬스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의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합니다. 출원지는 미국이며 날짜로는 지난 4일입니다. "사이토카인 방출 증후군"은 코로나 19를 포함한 전신 염증 반응 증후군의 일종이라고 하네요.

 

 

노브메타헬스는 이번 후보물질을 통해 효과적인 치료제 개발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언론에서는 보도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역시나 배경에는 코로나 19가 있다는 점이 눈의 보이네요. 좋은 소식인 것은 확실하지만 투자자 개개인의 안목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소중한 투자금 철저하게 분석하시고 좋은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노브메타파마에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덱사메타손 관련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주가  (0) 2020.09.08
현대차우  (0) 2020.09.08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0) 2020.09.04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0) 2020.09.02
미코바이오메드  (0) 2020.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