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넷마블 주가

넷마블 주가

곧 상장을 앞두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뱅크의 주식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바로 넷마블입니다. 넷마블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7일에는 -2.03% 내린 193,500에 거래를 마쳤지만 20만 원을 돌파하며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넷마블 주가는 연초와 비교하자면 약 100% 이상 상승을 했고 지난달 이후 기준으로는 약 50% 이상 상승을 기록하며 불을 뿜고 있습니다. 넷마블 주가에 대해서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넷마블 주가 차트

넷마블 주가 차트 일봉, 주봉, 월봉

금일 넷마블 주가는 종가 기준 193,000원을 기록했습니다. 넷마블 주가 차트를 보시면 일봉은 말할 것도 없고 주봉, 월봉에서 최근 엄청난 상승이 있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IPO와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차트입니다. 아래에서 언급하겠습니다만 넷마블의 최근 주가 상승 요인중 투자 지분의 가치 상승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20만 원대를 돌파하며 52주 신고가를 찍은 상황에서 앞으로 넷마블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넷마블 주가 전망

넷마블 거래원 정보

최근 거래원 정보를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키움증권의 거래가 상당히 많습니다. 20일 기준으로 본다면 외국인 순매매량은 -492,651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네요. 넷마블 주가의 이러한 상승 흐름은 출시된 게임들의 흥행에 따른 실적&투자 기업들의 주가 상승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2분기 연결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817억 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5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게다가 최근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일곱 개의 대죄는 높은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호실적 다음으로 중요한 투자 포인트는 넷마블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의 자산가치 상승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5.6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최근 IPO에서 엄청난 경쟁률 속 공모주 청약을 마쳤고 상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상장 후에 자산가치는 최소 몇 배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넷마블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게다가 최근 IPO 신고서를 접수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넷마블이 2대 주주입니다. 빅히트의 지분을 약 25% 보유하고 있죠. 빅히트가 정상적으로 상장될 경우 자산가치는 취득가액의 약 6배에 달한다고 하네요. 

 

 

 

끝이 아닙니다. 카카오 그룹의 자회사인 카카오뱅크의 지분도 3.94%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의 성공적인 상장을 기반으로 자회사들의 IPO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상장이 완료된다면 일부이긴 하지만 상당한 금액의 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아래의 지표들은 넷마블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컨센서스들입니다.

 

넷마블 주가 컨센서스

 

넷마블 주가 포스팅을 마치며

넷마블 주가가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본래의 파이프라인인 게임 산업이 아닌 투자 기업들의 자산가치 상승으로 인한 이득때문으로 분석된다. 앞서 말씀드린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카카오뱅크 등 투자한 곳마다 대박 행진을 이어갈 조짐이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넷마블 투자의견, 주요제품 매출구성

이 밖에 코웨이(약 25%), 엔씨소프트(약 8.8%) 등 또 다른 투자 가치 상승 요인도 존재한다. 따라서 넷마블의 기업가치를 재평가해야 하는 기대감도 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덩달아 실적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기업가치 재평가 쪽으로 힘이 실리는 상황이다. 다만 최근 급격한 주가 상승으로 P/E가 53배에 달하는 만큼 호재가 주가에 이미 과반영되어 있다는 분석도 있는 만큼 투자에 있어서 주의를 요한다.

 

 

부정적인 분석 때문인지 목표 주가 역시 현재 수준보다 낮고 투자의견도 '보유"를 제시한 리포트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정부에서 K-뉴딜 지수 종목 중 하나로 넷마블이 선정되면서 자금 유입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넷마블 주가가 과연 시장의 평가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넷마블에 투자를 하실 예정이시라면 앞서 언급해드린 점들을 유념하시고 철저히 분석하신 후에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의 몫이며 그 책임, 이익은 순전히 여러분의 몫입니다. 소중한 투자금 분석 없는 투자로 날리지 마시고 신중하게 좋은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넷마블 주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넷마블 주가와 관련된 게임 중 출시 및 출시 예정 라인업의 대략적인 스틸샷을 올려드립니다.

 

넷마블 게임 출시 및 출시 예정 라인업

 

함께 보면 좋은 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산솔루스 주가  (0) 2020.09.09
디피씨 주가  (0) 2020.09.09
현대차우  (0) 2020.09.08
노브메타파마  (0) 2020.09.07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0) 202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