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소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전자 재조합, 세균 및 바이러스 배양, 단백접합백신 등 기술 및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세포 배양 독감 백신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백신을 생산하는 백신 개발 및 판매 기업입니다.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19와 관련해서도 옥스퍼드대학과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 중인 백신 후보 물질인 "AZD1222"의 임상 3상에 진입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밖에 자체 백신도 개발중에 있으며 최근 빌 게이츠가 청와대에 보낸 편지가 이슈가 되어 입소문을 타기도 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개발에 성공할 경우 내년부터 연간 약 2억 개 이상을 생산할 것"이라는 내용) 이 내용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의 주가가 상한가를 치기도 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본격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쉽게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정규 주식시장에 상장된 회사가 아닙니다.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을 매수하시려면 장외주식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장외 주식 현황을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보통주 2,040,000주, 액면가 5,000원, 자본금 102억 원입니다. 한 가지 더 주의할 점은 장외주식 거래가 정규시장과는 다르게 상당히 복잡하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신 후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미리 SK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공모주 청약이 있지만 상장 자체를 내년으로 계획하고 있으니 아직 준비하기엔 이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을 많이 보유하고 있거나 관련된 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것입니다. 관련 기업에 간접 투자한다면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상승했을때 덩달아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오늘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는 3가지입니다.

1.  SK케미칼

 

우선 직접적인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의 지분율만을 고려할 경우 약 98%를 보유하고 있는 SK케미칼이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1순위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일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SK케미칼은 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40만 원 진입을 앞두고 있네요. 

 

2. SK디스커버리

그다음으로는 SK케미칼 지분을 약 33%를 보유하고 있는 SK디스커버리가 되겠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어 관련이 있네요. 지분율의 마법이란 이런 거예요. SK케미칼과 마찬가지로 아시는 분들은 이미 많이들 매수를 서두르셨나 봅니다. 차트를 보시면 최근에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준 후 살짝 주춤하는 모양새네요.

 

3. 켐온

마지막으로 켐온입니다. 켐온은 계열사는 아니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낙수효과로 인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판단되는 상황입니다. 가격대가 상당히 저렴해서 접근이 쉬운 반면 분석을 많이 하셔야 할 주식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SK바이오팜의 IPO 대흥행을 기점으로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도 상장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이슈를 기점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IPO를 위해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했고, 투자 유치 및 사업 확장을 목적으로 2021년 주식시장 상장을 추진한고 밝혔습니다. 순조롭게 진행이 잘 된다면 연말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 소식을 듣게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상장될 경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가치는 약 3조 원이라고 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예상

SK바이오팜의 경우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323:1이었고 확정공모가는 49,000원이었습니다. 가상으로 시작해서 상장 첫날 98,000원을 찍고 최고가인 269,500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약 167,000에 거래되고 있어 공모가 대비 약 3배의 수익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비교한다는 것 자체자 좀 무리일 수 있고,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을 기대하고 있는 내년 IPO 시장의 분위기도 봐야겠지만 현재의 시장 상황으로 단순하게 비교를 해보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역시 시초가에 비슷한 양상으로 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전망을 해봅니다. 요즘 IPO 분위기가 워낙 뜨거워서 대어급으로 분류되는 기업들은 줄줄이 따상을 예측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측은 어디까지나 예측일 뿐 실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한 번 지켜봐야할 일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포스팅을 마치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대한 전망은 개인이 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공모주 청약 자체에 대한 위험성은 경쟁률 때문에라도 햇지 기능이 있어서 개인이 접근하기에 비교적 안정적이라는 조심스러운 의견을 내보고 싶습니다.

앞서 말씀드리기도 했지만 올해의 IPO 분위기라면 내년에도 무리 없이 상장 절차를 밟는다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물론 주식시장에서 100%는 없습니다. 다만 공매도 금지 기간 연장 등 불확실, 불경기 등의 우려를 시장에서 어느 정도 감안해주는 느낌이 있어서 앞으로 주식시장의 열기가 식지 않겠구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모두 투자를 하시기 전에 철저히 분석하시고 또 분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디까지나 투자는 본인의 몫이며 그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물론 수익도 완전히 본인의 몫이죠. 발 빠르게 대처하는 사람이 더 먹는 시장임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SK하이닉스 배당금

엘지화학우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코바이오메드  (0) 2020.09.01
덱사메타손 관련주  (0) 2020.08.31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0) 2020.08.27
주식 PERPBR  (0) 2020.08.26
엘지화학우  (0) 202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