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덱사메타손 관련주

덱사메타손 관련주

덱사메타손을 아시나요? 최근 코로나 19 치료 물질로 언론에서 알려지면서 이와 관련된 주식들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미 뜨겁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그럼 덱사메타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덱사메타손 효능, 작용

 

앞서 말씀드린 언론은 BBC라고 합니다. 최근 BBC 등의 외신 매체는 옥스퍼드 연구팀이 실시한 임상실험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소식에 의하면 실험은 코로나 19 중증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덱사메타손이 환자들의 사망률 감소에 큰 영향을 줬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그동안 렘데시비르 단독으로 코로나 19에 대항하던 것과는 달리 이제는 덱사메타손이 한 축으로 설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의 입장에서 이보다 좋은 소식이 또 있을까요? 원래 바이오 관련주는 이런 호재가 확정 호재보다 더 크게 주가를 상승시켜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 25일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렘데시비르와 덱사메타손의 효과를 간접적으로 입증하는 언급을 했습니다.

덱사메타손

언급에 따르면 현재까지 발표된 자료를 검토해 봤을 때 "렘데시비르는 조기 증상 호전, 덱사메타손은 사망률 감소라는 각각의 파트에서 효과를 나타내고 있음을 인정하며, 그 밖에 치료 방법은 없다."라고 단정 지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덱사메타손에 대해 조금은 궁금할 차례네요. 

 

덱사메타손 관련 화학식

덱사메타손은 무엇인가?

덱사메타손은 단순히 부신피질 호르몬제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마른버짐이나 통풍성 관절염,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에 사용되는 강력한 염증 억제 효과로 유명한 치료제입니다. 비록 염증 치료제로 쓰이고 있지만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해 최근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물질도 분류가 되어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 것처럼 실제로 옥스포트 연구팀에 의해 그 효과는 입증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덱사메타손 관련주의 주식은 이미 한번 크게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주식시장의 덱사메타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1. 덱사메타손 관련주 

- 부광약품

덱사메타손 관련주 부광약품 주봉

부광약품은 최근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취급되면서 큰 폭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무려 약 400% 이상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정부에 아직까지 덱사메타손을 주 치료제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 성향을 보이고 있어 최근에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주 동안 우상향 하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영국에서는 관련 연구를 계속 진행하고 있고, 최근 일본에서도 덱사메타손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부광약품의 경우 하반기에 자회사인 콘테라파마의 IPO도 예정돼 있어 있기 때문에 덱사메타손 관련주 호재가 아니더라라도 추가적인 상승을 전망해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 가격은 38,000 선에서 거래가 되었네요. 최저가인 11,000원에서도 약 3배 이상 상승한 모습입니다.

 

2. 덱사메타손 관련주 2

- 신일제약

덱사메타손 관련주 신일제약 주봉

두번째 덱사메타손 관련주는 바로 신일제약입니다. 신일제약은 덱사메타손 관련 성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일제약 주봉 차트에서 보실 수 있듯 저점 대비 고점 가격은 약 1,000% 정도 됩니다. 이미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네요. 덱사메타손 성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서 곧바로 치료제와 연결되지는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투자를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만, 영국이나, 일본,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치료 물질로 인정받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고 바이오 기업의 특성상 의외의 변수가 대박 행보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가 동향은 가까이 두시고 살피시길 바랍니다.

 

3. 덱사메타손 관련주

- 휴메딕스

덱사메타손 관련주 휴메딕스 주봉

세번째 덱사메타손 관련주는 바로 휴메딕스입니다. 주봉 차트를 보시면 별로 주목받지 못한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휴메딕스는 국내 덱사메타손 주사제 1위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코로나 19 사태를 계기로 항원, 항체 진단키트를 선보이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치료제 시장에서 주사제의 위력은 엄청납니다.

연구가 더 진행되고 코로나 19가 장기화될 경우 향후 판매량이 증가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되며 이 경우 미리 주목해야 할 덱사메타손 관련주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저점 기준 약 3배의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28,000원 정도에서 시세를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의 형태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지켜보시면 향후 휴메딕스의 주가 행보를 예측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덱사메타손 관련주 4

- JW중외제약

덱사메타손 관련주 중외제약 주봉

JW중외제약은 덱사메타손 성분을 포함한 약제를 생산하고 있어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세종목에 비해 주목을 덜 받는 듯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지만 저점 대비 2배 이상의 상승은 이미 달성했습니다. 일본 후생성에서 덱사메타손 처방을 권고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으므로 향후 덱사메타손이 코로나 19 치료 물질로 입지를 키우게 될 경우 지금보다 좋은 포지션을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38,000원 정도에서 시세를 형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부광약품 덱사메타손 정, 휴메딕스 덱사메타손 주사

5. 덱사메타손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며

위에서 언급해드린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은 덱사메타손을 보유하고 있거나, 혹은 수출 허가를 받았다거나, 덱사메타손 주사를 생산하는 기업들입니다. 따라서 관련 여부는 개인이 투자 성향에 맞게 신중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실제로 코로나 19 치료제를 생산하기까지는 임상 등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죠. 그렇기 때문에 임상 등의 다양한 확인 절차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해외 덱사메타손

연구라는 것이 그렇습니다. 임상이 취소되기도 하고 더디게 진행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발 빠르게 관련주 주식을 분석하고 선점하는 것만이 불확실성이 가득한 덱사메타손 관련주 투자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개된 정보는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중요한 것은 언제 얼마나 매수를 하고, 언제 매도할 것인가입니다. 소중한 투자금 무턱대고 사용하지 마시고 철저히 분석하고 공부하셔서 부디 많은 수익 내기실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바이오 종목은 인내가 많이 필요한 종목이니만큼 최대한 신중하게 투자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것으로 덱사메타손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엘지화학우

SK하이닉스 배당금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0) 2020.09.02
미코바이오메드  (0) 2020.09.01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0) 2020.08.28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0) 2020.08.27
주식 PERPBR  (0) 202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