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엘지화학우

엘지화학우

엘지화학우

오늘은 "엘지화학우" 말 그대로 우선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엘지화학우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엘지화학의 우선주를 의미합니다. 차트를 보기에 앞서 "우선주"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우주선" 아닙니다. "우선주"입니다. 가끔 "우주선"으로 읽는 분들이 계셔서... 

 

엘지화학우

엘지화학 우선주에서 "우선주"란?

보통주에 비해 특정한 우선권이 부여된 주식을 말합니다. 우선권이 있는 대신에 보통주와는 다르게 주주총회가 개최될 때 의결권이 없는 주식입니다.(예외적으로 의결권이 있는 주식으로 발행할 수도 있음.)

 

 

통상적으로 배당에 있어서 약간의 이득을 더 주는 형식으로 회사명에 "우"를 붙여서 상장되는 형태입니다.

 

엘지화학우

일반적인 경우 기업의 입장에서 봤을 때 재무상태가 어려운 상황에서 은행 대출, 회사채발행이 부담스러울 경우 "우선주"를 발행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꼭 "우선주"를 발행한 기업이 안 좋은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과거에는 "우선주"를 일단 발행하는 것이 만연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도 "우선주"를 발행한 기업이 상당히 많고 증권거래소 역시 현재는 "우선주"를 소각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선주"의 특징

유통되는 주식수가 적은 "우선주"는 주가조작의 대상이 되는 일도 빈번하며 이러한 원인은 바로 의결권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업 오너는 의결권이 없는 우선주를 보유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가격의 경우 보통주와의 비교는 의결권, 오너 소유 여부 등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딱 정의하기가 힘든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엘지화학 "우선주"인 엘지화학우를 알아보시죠.

 

엘지화학우 주가

 

엘지화학우 주가는 현재시간 기준으로 전일 대비 -0.40% 떨어진 371,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2조 8천억원이 넘습니다. 시가총액 순위로만 본다면 코스피 82위라고 하네요. 상장 주식수는 약 760만 주로 금일 거래량은 현재까지 약 46,519주입니다. 일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7월 말부터 급등을 했네요.

 

엘지화학우 주봉, 월봉

 

엘지화학우 주가의 주봉과 월봉을 순서대로 나열해봤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점인 3월 대비 약 4배 정도 상승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엘지화학우가 이렇게 급등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상대적으로 보통주에 비해 주식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진입 부담이 적어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해 봤을 때 엘지화학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면 같은 가격에 더 많이 매수할 수 있는 쪽으로 매력을 느끼게 마련입니다. 게다가 엘지화학우의 경우 배당금도 보통주와 비슷합니다. 즉 산술적으로만 계산해보면 엘지화학, 엘지화학우 각각 한주의 배당금을 2천원 가정할 경우 엘지화학 한주를 보유할 금액으로 엘지화학우 두주를 매수 할 수 있습이다. 이말은 배당이 두배라는 의미입니다. 주식시장에서 급등은 여려가지 요인이 작용하기 때문에 이것 때문이다 라고 단정짓는 것은 위험한 생각이지만 대략적으로 이러할 것이다 라고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엘지화학우 거래원정보

 

엘지화학우 주요 거래원정보입니다. 5일, 20일, 60일 누적 거래량을 봤을 때 키움증권이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한국증권, 삼성 등이 그 뒤를 잇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엘지화학우 매매동향 차트

 

엘지화학우 외국인과 기관의 1개월 매매동향입니다. 최근에 파란 기둥이 많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는 매도에 나선 것이 아닌가 싶네요. 8월 말을 기점으로 보합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외국인 및 기관의 동향을 항상 주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엘지화학우 주요 지표

 

마지막으로 엘지화학우 주요 지표 및 공매도 수량입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입니다. 소중한 투자금을 투자하기에 앞서 항상 철저하게 분석하고 신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이 힘들게 번 돈을 단순한 충동으로 날리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엘지화학 우선주 "엘지화학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글

SK하이닉스 배당금

EPS BPS

공매도 금지기간

비트코인 볼트 시세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0) 2020.08.27
주식 PERPBR  (0) 2020.08.26
EPS BPS  (0) 2020.08.25
청약 가점 계산기  (0) 2020.08.25
SK하이닉스 배당금  (0) 2020.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