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두산솔루스 주가

두산솔루스 주가

두산솔루스

오늘은 최근 지분 매각이 완료된 두산솔루스 주가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지분 매각으로 인한 이유 없는 불안감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대략적인 두산솔루스 주가와 관련된 정보들을 풀어볼까 합니다.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두산솔루스 주가 관련 소식

두산솔루스 강점

스카이레이크가 두산솔루스 지분 53%를 인수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지분 인수로 향후 2025년까지 최소 5만 톤의 증설이 확정되면서 두산솔루스의 성장성이 매우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 역시 기존 4만 원 대에서 5만 원대로 높아진 상황입니다.

 

 

이에 덧붙여서 올해 전기차 판매 대수가 90만대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이 완성차 업체들의 탄소배출 규제 완화 요구에도 전기차 지원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하면서 글로벌 배터리 업계의 유럽 진입에 힘들 실어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핵심 소재인 전지박 수요의 급증은 불가피하다는 판단이 대부분입니다. 전지박 수요 급증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진다면 두산솔루스 주가에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산솔루스 제품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전지박의 경우 제조과정의 특성상 유럽에서 민감하게 생각하는 환경 유해 물질이 생성되기 때문에 시설의 신설이나 증설에 EU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이 점은 신규로 진입하는 업체들에게 일종의 진입장벽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두산솔루스의 유럽시장 증설 확정이 주는 의미는 돋보적일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두산솔루스 제품

 

다만 증설이 확정된 전지박 공장의 캐파는 2만 5천 톤급이고 풀캐파 상태로 생산이 가능한 시점은 2023년부터라는 점 등을 고려한다면 아직 성장성 자체에 대한 확신은 조금 생각해볼 상황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까지의 분석에 따르면 향후 두산솔루스의 영업이익은 2019~2025년을 기준으로 연평균 약 30% 정도의 성장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두산솔루스 주가 차트

두산솔루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두산솔루스 주가 차트를 보시면 안정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금일 포스팅 시점을 기준으로 43,000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월봉을 보시면 우상향의 모습이 더욱 확고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는 향후 성장동력이 확실하다는 점에서 주목해야 하는 주식의 종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유럽 유일의 전지박 생산 시설이라는 타이틀은 주가 상승을 보장해주는 가장 강력한 재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부분이 앞으로 두산솔루스 주가에 어떻게 작용할지 한 번 지켜봐야겠습니다.

 

 

게다가 이번 두산솔루스 매각으로 인해 증설까지 확정이라고 하니 후발 주자들의 진입장벽은 더욱 견고해질 뿐 아니라 시장 점유율에서도 기타 기업에 비해 이점이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목표 주가 자체도 이번 매각을 기점으로 해서 5만 원 이상으로 수정되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 4만 원대인 두산솔루스 주가는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개인적으로 판단됩니다.

 

두산솔루스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향후 유망한 전기차 소재 관련 업종이라는 점과 유통 주식이 얼마 안 된다는 점은 매수를 고려할 때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노출된 재료에 따라 두산솔루스 주가가 목표가에 연착륙하기 위해서는 향후 안정적으로 실적을 내야 한다는 부담감은 조금 우려스러운 상황이네요. 게다가 유럽 시장 전지박 시장의 진입장벽이 높을 뿐이지 중국 등 후발주자들이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 점이 개인적으로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두산솔루스 제품

다만 여러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2025년까지 약 30%의 영업이익 증가세를 보여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점과 현재 유일한 유럽시장 전지박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진다는 점(코로나 사태가 아니었다면 유럽의 전기차 판매대수는 아마도 100만 대를 넘었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등을 미뤄볼 때 충분히 매수를 고려해볼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해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두산솔루스 주가를 책임지고 있는 제품군들의 모습과 유럽 전시회 사진들입니다. 그럼 두산솔루스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지만 투자의 결정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입니다. 그 책임 또한 본인의 몫이죠. 항상 투자를 결정하실 때 신중하게 분석하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성공적인 투자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두산솔루스 주요 제품 및 유럽 전시회 모습

함께 보면 좋은 글

디피씨 주가

넷마블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지생활건강 주가  (0) 2020.09.10
신풍제약 주가  (0) 2020.09.10
디피씨 주가  (0) 2020.09.09
넷마블 주가  (0) 2020.09.08
현대차우  (0)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