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키크론 K3 프리런칭

키크론 K3 프리런칭

키크론 K3

키크론 K3이 프리런칭을 시작합니다. 우선 국내 와디즈 공식 런칭은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와이드 펀딩 소식을 처음 접했을 당시 10월 예정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했었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현재는 홈페이지를 통해 11월로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키크론 K3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에서 상당히 아쉬운 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키크론 K3의 로우프로파일

키크론 K3

키크론 K3은 세계 최소로 로우프로파일 핫스왑, MX 스타일 키캡 스탭을 채택한 84 키 텐키리스 제품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Mac와 Windows 레이아웃을 완벽하게 지원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사실 완벽한 호환성을 빼면 키크론사 제품을 구매할 매리트가 많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로 키크론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기타 다른 단점들을 감수하고 호환성을 택한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키크론 K3 국내 정식 발매

키크론 K3

키크론 K3이 국내에서 정식으로 발매되면 한/영 각인으로 발매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글 각인이 없는 제품이 더 깔끔하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해외에서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극도로 싫어하는 저같이 귀찮은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는 선택인 것 같네요.

 

키크론 K3 주요 특징

키크론 K3

키크론 K3의 주요 특징으로는 22mm의 울트라 슬림 바디, 텐키리스 레이아웃, 유선/무선 사용 가능, 맥/윈도 완벽 호환, 블루투스 5.1, MX 스탬 키캡 호환, 로우프로파일, 알루미늄 프레임, 3대 멀티페어링, RGB, USB C타입 등이 있습니다. 각각 부연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키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시는 내용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첨언을 하자면 로우프로파일이기 때문에 바디는 당연히 슬림인 것이고, 포커 배열과 풀 배열의 중간이 텐키리스 레이아웃으로 실속을 챙겼습니다. 멀티 페어링은 요즘 기본이라 특별할 것이 없으며, RGB 광량은 여전히 부족할지 정식 발매 후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키크론 K3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키크론 K3

 

현재 키크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17~11월 와디즈 펀딩 전까지 프리런칭 신청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도 신청은 했지만 별다른 혜택이나 소식이 오는 것은 아닌 것 같네요. 유용한 정보가 제공된다는 첨언이 있는 것으로 보아 정확한 날짜가 공개되면 메일이나 기입한 연락처로 연락이 오는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입장에서 공식 날짜 같은 정보는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으니 혹시라도 펀딩을 기다리는 분이시라면 프리런칭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키크론 K3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갤럭시 S20 FE 출시일

애플워치 SE 출시일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원일기 일용이  (0) 2020.10.07
갤럭시 S21 출시일  (0) 2020.10.06
애플워치 SE 출시일  (0) 2020.09.28
갤럭시 S20 FE 출시일  (0) 2020.09.24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2) 2020.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