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 주가

 

코로나 19 치료제 테마주로 분류되면서 올해 들어 2,200%나 급등한 신풍제약 주가로 인해 투자자들이 갈피를 못 잡고 있다. 널뛰지 장세를 지속하던 신풍제약은 최근 주가 급등으로 인해 한국거래소로부터 거래중지, 거래정지 등의 조치를 받으며 투자자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지만 오히려 신풍제약우의 주가가 날아가는 역효과가 발생하기도 했다.

 

 

 

아래의 매매동향에서도 볼 수 있겠지만 최근 외국인들이 다시 신풍제약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다시 한번 급등의 모멘텀을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은 신풍제약 주가와 관련된 이야기를 포스팅해보겠다. 

 

신풍제약

 

신풍제약 주가는 왜 날아갔을까?

신풍제약은 완제 의약품 제조업체다.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가 코로나 19 임상 2상 승인을 받게 되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돼며 주가가 날아갔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피라맥스'의 주성분인 알테슈네이트, 피로나리딘 인산염이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보였고, 두 성분을 함께 사용 시 바이러스 억제율이 48시간 지속, 세포독성은 감소되는 효과를 보였다고 전했다. 이 같은 효과와 임상 2상 승인 소식이 투자자들의 투심을 자극하면서 신풍제약 주가는 그야말로 날아갔다. 물론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투자자들로 하여금 애간장을 녹이기도 했지만 말이다. 

 

 

 

신풍제약 주가 차트

신풍제약 주가 일봉, 주봉, 월봉

포스팅을 하는 금일 기준으로 신풍제약 주가는 141,000원입니다. 주봉, 월봉 차트를 보시면 최근 엄청난 급등을 보였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간 투자자들의 심리도 롤러코스트를 탔습니다. 다음 급등 자리는 언제쯤일까요.

 

 

신풍제약이 국내 환자수가 적어 임상 진행을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임상을 돌입했다는 소식도 있으니 국내보다는 속도면에서 빠른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후진국 임상은 보통 부작용에 대한 판단이 애매해서 잘하지 않지만 국내 환자수 여건 상 임상 자체가 쉽지 않다 보니 해외 임상도 많이 진행하는 상황임)

 

 

신풍제약 투자 판단 컨센서스

아래는 신풍제약 주가 관련 컨센서스입니다. 투자 판단에 참고할 내용들이에요. 사실 테마주의 급등과 관련해서 컨센서스는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시할 수 없는 이유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함이에요.

 

신풍제약 거래원정보

 

언론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최근 외국인 순매매량이 +로 돌아선 것 같습니다. 5일, 20일, 60일 거래원 정보에 외국인 순매매량이 눈에 뜨입니다. 신풍제약 주가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신풍제약 외국인 및 기관 매매동향

 

신풍제약의 외국인 및 기관 매매동향에 관한 차트입니다.

 

신풍제약 주가상대수익율, PER, PBR 차트

 

신풍제약 주가를 견인한 '피라맥스'에 대한 검증이 아직도 진행 중이고 최근에 많은 급등을 연출했다는 점은 개인적으로 주의해야 할 요소로 보인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사실이지만 테마주로 묶여 급등을 연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컨센서스는 사실상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다. 최근 대세가 되고 있는 코로나 19 관련주의 경우 이와 같은 장세가 자주 연출되곤 한다.

 

 

 

지금의 투자 흐름에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은 사실상 실적보다는 기대감이라고 볼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실을 따져야 하는 이유는 손절을 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장기적으로 물렸을 경우도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본다. 

 

신풍제약 주주현황 및 펀더맨털

 

신풍제약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요즘 코로나 19 관련주가 연일 각광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일종의 테마주인 셈이다. 테마주의 경우 보통주와 달리 실적보다는 성장성에 대한 기대에 의해 주가가 견인된다. 따라서 신풍제약 주가의 향후 변동성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투자 판단에 있어서 신중을 기할 것을 추천드린다.

 

 

 

항상 강조하는 말이지만 투자의 결정은 개인의 몫이다. 그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 손실 모두 본인의 책임이다. 투자금이 소중하다면 철저하게 기업을 분석하고 신중하게 판단한 후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럼 신풍제약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덱사메타손 관련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원생명과학 주가  (0) 2020.09.11
엘지생활건강 주가  (0) 2020.09.10
두산솔루스 주가  (0) 2020.09.09
디피씨 주가  (0) 2020.09.09
넷마블 주가  (0)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