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폰 12 iOS 14의 새로운 기능

아이폰 12 부터 적용되는 iOS 14의 새로운 기능을 미리 확인해보자!

코로나 19 확산으로 올해 WWDC는 예전과는 다르게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지만, iOS 14와 아이패드 OS 14가 출시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애플은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차기 운영체제를 완성하는 데 열중하고 있고, 일부 상세 내용이 외부에 공개되는 중이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모았다.

다가올 WWDC는 예정과는 다르게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그렇다고 올해 새로운 아이폰이나 iOS 14 버전이 출시되지 않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iOS14 공개를 앞두고 완성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그중 일부가 공개되는 중이고 간략하게 한번 알아보자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

9 to 5 Mac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패드 사용 시 애플 펜슬 지원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스크롤과 탭 동작뿐만 아니라 그리기와 마크업도 가능하리라고 보고 있다.

게다가 아이패드의 모든 텍스트 필드에서 애플 펜슬로 쓴 손글씨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기능이 추가된다는 루머도 있다.

애플 펜슬

손글씨로 쓴 내용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펜슬 킷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메일, 미리 알림, 캘린더, 노트, 메시지 등 iOS 14의 모든 텍스트 입력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웹페이지 번역 기능

최근 9 to 5 Mac에 따르면, 애플이 간단한 번역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사파리에 서드파티 앱이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웹 페이지를 번역하는 기능이며, 번역은 로컬에서 처리될 것이다. 게다가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카플레이 배경화면

9 to 5 Mac에 따르면, 사용자는 카플레이에서 사용하는 배경화면을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애플이 자체 배경화면으로 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고, 라이트 및 다크 모드도 적용될 전망이라고 보고 있다.

새로운 앱

iOS 14에는 다양한 신규 앱이 추가될 예정이다. 가장 주목받는 것은 AR 앱이다. 증강현실을 통해 현재 사용자가 서 있는 곳 주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애플은 애플 페이와 애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피트니스 앱이 추가된다고 한다. 피트니스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면 사용자가 이를 보면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

기기 호환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SE, 아이폰 6s 이후 제품, 5세대 아이패드 이후 제품, 최신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 모든 아이패드 프로 모델 등에 호환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시일

iOS 14는 베타를 거쳐 아이폰 12가 출시되는 다가오는 가을 공개될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정확한 시기의 예측은 힘들지만 변수가 없다면 위에서 언급한 업데이트가 적용된 아이폰 12를 올해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구형 아이폰을 쓰는 유저로서 상당히 기대가 되는 OS임은 틀림없다. 물론 루머임을 감안하면 언제든지 변경될 여지는 있으니 이 점을 염두하면 좋겠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