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 테스트(bend test)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 테스트(bend test)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국내에 정식 출시된 지 어느덧 40일이 넘었다. 필자도 애플 공식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해서 배송받은 후 매일 사용 중이다. 이럴 때마다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벌써 40일이나 지났다니 말이다.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은 3세대부터 존재하는 고질적인 특성이 있다. 이름하여 밴드 게이트 즉, 휨 현상이다. 본인도 이 부분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다. 게다가 12.9인치 모델은 더 휨에 취약하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실제로 구매를 마음 먹은 유저들 사이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현상에 대한 근심걱정이 가득하다.

이미 공개된 정보로 다들 알고 있겠지만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3세대와 그 폼펙터가 거의 일치한다. 차이가 있다면 라이다 센서가 들어가면서 카메라 부분에 추가적인 부품이 들어갔다는 정도일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휨 현상은 해결되었을까? 모두의 바람대로라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 현상은 있어서는 안 되지만 아쉽게도 기대와는 달리 아이패드 프로 4세대도 휨 현상이 아직 존재한다. 어쩌면 같은 폼펙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다.

아직 40일 정도의 사용기간인 데다 필자는 워낙에 전자기기를 소중하게 다루는 성격이라 아이패드가 휘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게다가 애초에 휨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기도 하다. 웹서핑을 해보면 이렇다더라 저렇다더라 하는 썰들이 많다. 대부분 그럴듯한 내용이라 필자는 조심히 쓰고 있다.

그럼 대체 어떻게 휜다는 걸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 현상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휨 현상 테스트 영상이 있어서 유튜브에서 퍼왔다.

https://www.youtube.com/watch?v=hUBsxCcJeUc

유튜브에서는 애플에서 신제품을 발표할 때마다 이렇게 직접 아이패드를 사서 테스트를 해주는 사람들이 많다. 구매자 입장에서 정말 고마울 따름이다. 이런 사람들은 상을 줘야 한다. 영상에서 보이듯이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저런 식으로 가운데 힘을 주게 되면 휨 현상이 존재했었다. 이 현상 때문에 아이패드는 항상 비난을 받아왔다.

 

자! 그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 테스트 영상을 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xAnRdX20IWs

https://www.youtube.com/watch?v=Ma0G53nA1VI

정확한 비교를 위해 밴드 테스트 영상 두 개를 퍼왔다. 테스트 결과는 댓글에서도 보이듯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도 휜다는 것이다. 애플은 이 현상을 불량으로 보고 있지 않다. 정상적인 범주 내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라는 입장이다. 100만 원이 넘는 전자제품을 사면서 휨 현상을 걱정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정말 아이러니하지만 그만큼 얇다는 반증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이 정도의 퍼포먼스를 내면서 얇기까지 하다면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고 2년 막 쓰다가 리퍼받는 게 속은 편하겠다 생각한다. 다음 세대에서 프레임을 보강한다면 휨 현상이 개선되지 않을까? 반대로 개선을 한다는 것은 현재까지의 휨 현상을 불량으로 인지하고 있다는 것이 되므로 애플 측에서도 곤란해지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것 역시 애플케어 플러스를 팔아먹으려는 고도의 전략이 아닐까?라는 의심을 해본다. 이상으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휨 현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아이패드 케이스 (ESR 리바운드 백커버 케이스) 내돈내산

루마퓨전 리딤코드 (아이폰 아이패드 영상 편집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