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얼굴 그리기(by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얼굴 그리기(by 프로크리에이트)

핀터레이스트에서 돌아다니는 드로잉을 모작했어요.

주말에도 어김없이 더웠습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습도까지 높았네요.그럼에도 취미 드로잉을 이어가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그려보는 드로잉!! 시작합니다. 요즘 얼굴을 그린다고 하루에 일정 시간을 아이패드와 함께하고 있네요.인체 드로잉을 할 때보다 시간도 더 걸리고 손도 많이 가는 것 같아요. 그래도 완성된 그림을 보고 있으면 성취감이 좋아요. 그럼 서론은 그만하고 본론으로~슝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켜고 캔버스를 생성합니다.

오늘도 러프스케치로 시작을 해봅니다. 그리는 내내 정신이 좀 없어서 러프스케치 저장하는 한다는 게...

가이드 선을 몇 개 그렸는데 그게 저장이 돼버렸네요.러프스케치는 항상 같은 방법이라서 별다를 것이 없었네요.

인물의 비례나 구조 등등을 본인의 방법으로 러프하게 그려줍니다.

러프스케치 레이어 투명도를 흐리게 설정해 주시고 그 위에 선을 따줍니다.

선 따기도 이젠 어느 정도 익숙해졌어요. 익숙해졌어도 시간은 제법 걸리네요.

선을 깔끔하게 따셔야 후에 수정도 없고 그림이 깔끔해 보이는 것 같아요.

저는 선이 조금 지저분하고 흔들리는 스타일이에요.

러프 스케치 위에 선을 따준 후 레이어를 중첩해봤더니 느낌이 더 좋더라고요.

그래서 러프스케치를 따로 끄지 않았어요.

원래 러프스케치는 사용 후 레이어를 숨기거나 꺼주시더라고요.

디지털 드로잉의 장점은 그린 것을 꼭 지우지 않고도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개인적으로 아래의 얼굴이 더 선명해서 좋더라고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얼굴 드로잉

얼굴을 완성하고 머리카락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머리카락도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지만 한 홀 한 홀!!

그리다가 턱 선이 마음에 안 들었나 봐요.

턱 선에 터치를 조금 했네요.

아직도 레이어 사용이 익숙지 않은 모양이에요...;;

요즘은 이걸 익숙하게 해보려고 일부러 레이어를 더 세밀하게 나누고 있어요.

지금은 아직 이르지만 후에 좀 더 디테일한 드로잉을 할 때 편해질 거라 믿고...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머리카락 드로잉

마지막으로 얼굴에 명암을 넣어줍니다.

명암이 없으면 그림이 좀 밋밋해지는 것 같아요.

있고 없고의 차이가 가장 분명하게 드러나는 작업인 것 같아요.

브러시가 연필이라 진하게 넣지는 않았어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에는 상당히 많은 브러시가 있지만 6B 연필 브러시는

정말 저랑 잘 맞는 것 같아요.

인체 그릴 때 사용했던 탄소막대와 같은 사용감이에요. ㅎㅎ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명암넣기

자! 이제 모든 레이어를 켜볼까요?

짠!! 아래 레이어는 러프스케치를 꺼준 느낌이고

제일 아래는 러프스케치를 켠 느낌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러프스케치가 겹쳐진 제일 아래 느낌이 좋네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러프스케치 레이어도 on!!

이런 점이 바로 디지털 드로잉의 장점!!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아이패드 드로잉을 주로 저녁에 하다 보니 시간이 별로 없네요.

하루에 한 장 그리기도 이제 버거워졌어요.

당분간은 얼굴 그리는데 집중할 것 같아요.

빠르면 이달 말이나 다음 달 초부터는 채색도 한번 해볼 생각이에요.

색을 넣고 싶은데 참느라 아주 힘드네요.

연습 많이 해서 더 빨리 많이 그려보고 싶어요.

점점 취미 드로잉이 삶을 잠식해오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