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한 얼굴 드로잉(by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한 얼굴 드로잉(by 프로크리에이트)

핀터레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골라서 모작해봤어요.

한동안 비가 많이 오고 저녁에는 선선해서 에어컨 없이도 지낼만하더라고요. 비 올 때 창문 청소도 하고 그랬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6월인데 벌써 에어컨을 벌써 켜야 해서 답답했는데 오래간만에 창문 활짝 열고 바람을 만끽했어요.

요 며칠 밤늦게까지 드로잉을 했더니 피곤이 많이 누적했네요.

오래간만에 아이패드로 드로잉을 했습니다. 자료는 핀터레스트에서 검색했고 대충대충 그려봤어요. 오늘은 남자 얼굴을 그려볼 거예요. 러프스케치에 사용한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시는 6B 연필이에요. 6B 연필은 어떤 드로잉에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늘 그렇듯 러프하게 형태를 잡아줍니다. 오늘은 비례를 위해 눈금을 표시해봤어요. 원래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어플에는 격자도 표시해 주는 기능이 있어요. 아주 유용한 기능인데 저는 잘 사용하지 않아요. 대상을 관찰하고 그려야 비례 잡는 안목이 생긴다고 어디서 들었네요...

러프스케치 레이어를 아래 깔고 채색을 위한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 줍니다.

그 위에 마구마구 칠해줬어요. 브러시는 수채화 브러시를 사용했어요. 수채화 느낌을 내고 싶었는데 힘드네요.

수채화 브러시는 프로크리에이트 브러시 공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했고요.

브러시만 잘 만들어도 요즘은 돈이 되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브러시를 무료로 공유를 많이 해주시지만

정작 쓰고 싶은 브러시는 다들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제법 비쌉니다. 2~3만 원...

참고로 프로크리에이트 어플 자체가 1.2만 원이네요. 정말 비싸죠? 세팅만 살짝 바꿔서 판매하는 형식인데...

나중에 진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직접 커스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머리카락 채색을 위한 레이어를 하나 추가한 후에 또다시 덕지덕지 칠해줬어요.

채색은 아무 생각 없이... ㅎㅎ

마지막으로 상체 채색을 위한 레이어를 추가하고 또 마구마구 칠해줍니다.

색이 참 지저분하네요.

채색을 마치고 러프스케치를 꺼주면 짠!

오늘도 이렇게 아이패드 드로잉을 한 장 완성했네요.

다 그리고 보니 귀가 이상하네요. 너무 올라가...

요즘 아이패드를 이용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강좌 듣는다고 시간이 더 없네요.

유튜브에는 정말 유용한 강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정말 듣고 싶은 보고 싶은 강좌가 엄청납니다. 흘러넘쳐요.

하나하나 다 소개해드릴 수는 없지만 주옥같은 내용들이 무료로 공개되고 있네요.

아이패드 사용법이나 프로크리에이트 꿀팁 같은 자료들은 너무 많아서 고르기도 힘든 실정입니다.

하나하나 보면서 정복하는 기쁨!! 조만간 1인 1 유튜브 채널의 시대가 올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