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최근 JP모건이 리포트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가를 상향했다는 소식입니다. 기존 목표가 41만 6000원에서 약 2배가 높은 84만 원으로 조정했습니다. 상향 조정의 이유로 제시한 여러 가지 이유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코로나 19 백신과 치료제 위탁 생산에 대한 기대감'이라고 봅니다.

 

 

 

이밖에도 공급망 다양화를 통한 리스크 분산, 바이오 시장에서의 성장세 뚜렷 등이 있었네요. 이 때문인지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가 박스권에서 눈치를 보고 있는 듯한 모습이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같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장 케파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 19 치료제 생산기지의 중심

실제로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 19 치료제 CMO 계약을 맺었습니다. 계약 당사자는 GSK, 규모는 4400억 원입니다. 지난해 매출의 63% 수준이며 상장 후 공시 기준으로 최대 금액입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명칭은 'SARS-CoV-2 mAb'로 GSK와 비어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 19 중화 항체입니다. 'SARS-CoV-2 mAb'는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패스트트랙 승인을 받아 비교적 빠른 품목허가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계약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입니다. 아직 이로 인한 영향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서 나타나 보이지는 않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부터 기술이전을 받고 2021년 본격적인 생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생산은 18만 리터 규모의 제3 공장에서 맡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서 올해 상반기에만 지난해 매출의 약 2.5배 넘는 수주를 달성했다고 전해집니다. 확실히 이번 코로나 19 치료제로 인한 바이오 주 수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비전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일봉을 보시면 최근 80만 원 중반을 터치하고 살짝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JP모건에서 제시한 목표주가까지는 아직 10%가량 여유가 있는 모습이지만 모든 주식이 목표주가대로 주가가 흘러가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주봉, 월봉 차트를 보시면 최근 급격한 상승으로 투자자들의 수익 실현이 나오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실제로 신고가를 찍은 후 70만 원 선에서 오랜 기간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으로 5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차트는 차트일 뿐 참고만 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컨센서스

 

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원정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거래원 정보입니다. 20일, 60일 기준으로 외국인 순매매량은 파란불이네요. 금액 자체가 높아서 그런지 개인들이 많이 사고파는 키움증권의 거래량이 다소 밀리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관련 추가 컨센서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투자에 참고할 만한 기타 컨센서스들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관련 영업이익 흐름

 

 

영업이익 같은 경우를 보시면 흑자로 전환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 앞서 말씀드린 대로 주요 사업들에서 다양한 수주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코로나 19 이슈로 각광받고 있는 주식들을 보시면 실제로 영업이익이 형편없는 곳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19 이슈가 아니더라도 충분한 성장동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장점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다양한 혁신을 통해 지금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글로벌 바이오약품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초격차 전략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계획대로 된다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는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서 말씀드린 해외 리포트들이나 기관들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를 긍정적으로 평가해주는 것을 보면 적 없이 쉬운길을 가는 느낌마져 드네요.

 

 

개인적으로 현재 국회 발의된 '보험업법 개정안' 이슈로 인한 사항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면 그 시너지로 인한 파급력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삼성생명의 삼성전자 지분과 보유 관련 이슈로 아주아주 긍정적으로 흘러가는 시나리오를 생각해봤을 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삼성물산이 아닌 삼성전자의 자회사가 될 수도 있다는 판단) 물론 위와 같이 되기 위해서는 삼성물산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 매각으로 인한 5조 원 이상의 법인세, 삼성전자 주주들의 동의 등의 문제가 해결해야할 숙제가 될 것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관련 추가적인 고려사항들

 

순탄하게 진행된다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는 목표가를 넘어서 그 이상도 바라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가미되어 있으니 투자의 판단은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이며 그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투자 전에 꼼꼼하게 분석하시고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진원생명과학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주가  (2) 2020.09.16
휴머니젠 관련주  (0) 2020.09.15
진원생명과학 주가  (0) 2020.09.11
엘지생활건강 주가  (0) 2020.09.10
신풍제약 주가  (0) 2020.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