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테슬라

 

전기차 하면 생각나는 기업인 테슬라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테슬라의 입지가 탄탄해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최근에 있었던 액면분할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알고 계실 텐데요. 액면분할 이후 주가의 흐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테슬라 주가 일봉, 주봉, 월봉

테슬라 주가가 최근 액면분할에 나서면서 개미투자자들의 문턱이 낮아졌습니다. 위에 보이는 테슬라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를 통해 나타나듯이 2003년에 설립된 테슬라의 주가는 연초와 비교했을 때 약 4배나 오르는 기염을 토했네요.

 

시가총액으로 계산해보면 이미 도요타를 제치고 자동차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네요. 다만 액면분할 이후 테슬라 주가는 하루 10% 이상의 급등, 20% 이상의 급락을 연출하며 투자자들로 하여금 애간장을 태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슬라 주가 시세

테슬라 주가 시세 흐름

지난 31일 액면 분할된 테슬라 주식은 12.57%의 상승을 보여주며 순항하는 듯하다가 9월에 들어서면서 3 거래일 연속 -4.67%, -5.83%, -9.08%의 급락을 연출했습니다. 9월 4일 반등을 보여주는 듯싶다가 9월 8일 -21.06%를 기록하며 문턱이 낮아진 테슬라 주식을 쓸어 담은 주주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9월 9일부터 현재까지 +10.92%, +1.38%, +0.37%, +12.58%, +7.18% 상승을 보여주며 전고점인 500달러를 향해 순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테슬라 주가에 영향을 주는 추가적인 컨센서스

장기적으로 테슬라 주가에 대한 평가가 박한 전문가는 찾기 힘듭니다. 다만 단기로 수익을 보시고 들어가신다면 고려해야 할 여러 컨센서스들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무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럼에도 컨센서스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혹시라도 모를 깊은 수렁에 빠졌을 때 매도, 매수 타이밍을 적시에 잡기 위함입니다. 

테슬라 주가 컨센서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다시 좋은 흐름을 타고 전고점인 500달러를 향해 가고 있으며, 목표주가는 이미 훌쩍 넘어선 모습입니다. 

 

테슬라 주력 라인업

 

테슬라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오는 22일은 테슬라에서 예고한 빅뉴스가 발표되는 날입니다. 일명 '배터리 데이'에서 일론 머스크는 어떤 뉴스를 전해줄까? 현재까지는 새로운 계획이라고만 전해지고 있어 테슬라 주가 전망을 분석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엇걸리는 의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돌적인 실행력으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가치관으로 볼 때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올 것이라는 분석이 조금 더 힘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매체나 전문가의 분석에서도 아직 미국 기술주에 대한 추가 상승 기회는 남아 있다고 판단하고 있는 듯하네요. 더욱이 테슬라 주가와 같이 액면분할 시기가 얼마 되지 않은 주식이라면 주주들의 진입 문턱이 낮아 변동성이 엄청날 것이 뻔하고 어찌 보면 폭락과 폭등은 당연한 결과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전고점인 500달러를 향해 가고 있는 테슬라 주갈르 보면 시장의 긍정적 평가를 뒷받침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액면분할로 인해 변동성이 커진 주식에 대해서는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테슬라 전기차

우선 액면분할로 유통 가능 주식수가 많아지면 단기 수익에만 몰두한 투자자들이 몰리게 될 것이고 대부분 이런 투자자들은 기업의 가치와는 상관없이 주식을 매수, 매도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주주들의 질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단기 수익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생각해봐야 할 문제점들이 있는 셈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미 테슬라 주가의 경우 분할 매수가 가능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액면분할로 인한 단점은 상쇄되었다는 분석도 있네요. 투자의 선택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이기 때문에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식시장에서 무조건, 항상 이런 종목은 없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투자 전에 분석,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다면 좋은 투자 하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상으로 테슬라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테슬라 전기차

함께 보면 좋은 글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테슬라 액면분할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넥신 주가  (0) 2020.09.18
수젠텍 주가  (0) 2020.09.17
휴머니젠 관련주  (0) 2020.09.15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0) 2020.09.14
진원생명과학 주가  (0) 2020.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