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진원생명과학 주가

진원생명과학 주가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 대상 업체 선정을 이유로 이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진원생명과학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최근 공시를 통해 스톡옵션 행사로 인한 추가 상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스톡옵션의 상장일은 9월 11일이네요.

 

 

 

이밖에 중요한 소식으로 한국거래소에서 진원생명과학 주가를 예의 주시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최근 급등을 이유로 매매거래정지를 예고한 상황인데요. 그래서인지 금일 투심에 영향을 주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그럼 진원생명과학 주가에 대해서 한 번 같이 알아보실까요?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가?

최근 진원생명과학은 DNA 백신 'GLS-5310'의 면역원성 확인을 위한 임상 1상을 연내에 신청한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추가적으로 임상 2b는 내년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2022년 상반기 내로 긴급사용 허가를 받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백신의 생산은 VGXI(진원생명과학의 미국 자회사)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밖에도 '이노비오'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을 약속했습니다.

 

 

물론 이노비오와의 관계는 백신 제조상에서 필요한 정보 때문에 벌어진 소송 때문에 협력 관계는 애매한 결과를 맞이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노비오가 최근 코로나 19 백신후보의 생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소식에 최근 진원생명과학 주가 흐름이 좋아진 상황도 있었습니다. 이노비오의 실험용 백신 'INO-4800'의 생산은 써모피셔사이언티픽에서 하기로 했지만 이노비오의 자회사가 진원생명과학의 지분 약 5%를 갖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때문에 급등을 기록하던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최근 한국거래소의 거래정지 예고로 투자자들이 심리가 한풀 꺾였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협력사

 

진원생명과학 주가 차트

진원생명과학 주가 일봉, 주봉, 월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37,500원을 찍은 이후로 완만하게 우하향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아무래도 짧은 기간 동안 코로나 19 백시 테마주 호재로 묶여서 급등한 탓에 한국거래소에서 매매거래정지 예고를 한 이슈가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이미 저점 대비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네요.

 

 

52주 저점이 2,000원대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37,500원까지 보유하신 분들은 충격과 공포의 수익률을 맛보셨을 것 같네요. 사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차트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테마주의 경우 컨센서스나 실적은 큰 요소가 아닙니다. 적어요 코로나 19 패닉을 겪고 있는 지금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투자에 참고하는 차원에서 컨센서스를 올려봅니다.

 

진원생명과학 실적 및 주주현황

최근 연간 실적, 최근 분기 실적에서 보실 수 있듯 빨간 불이 많이 들어와 있습니다. 최근 시세 현황을 보시면 최고가 대비 최저가의 비율이 많은 차이를 보이며 주가의 등락 변화가 심했네요.

진원생명과학 거래원정보

진원생명과학 주가 관련 최근 거래원정보를 보시면 키움증권이 가장 활발하게 거래를 한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외국인 순매매량은 20일, 60일 기준으로 매도로 돌아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컨센서스

나머지 컨센서스는 추가적인 투자 판단 정보가 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포스팅을 마치며

사실 최근 바이오, 코로나 19 백신 관련주 포스팅을 하면서 참 아이러니하게도 실적이나, 성장성이 결여된 채 주가가 흐르는 것을 많이 목격했습니다. 특정 이슈로 인한 테마주의 경우 이러한 점은 개인 투자자들로 하여금 적정 주가 판단이나 가치투자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진원생명과학 파이프라인

 

투자는 실적과, 성장성을 토대로 철저히 분석하고 실행해야 하지만 눈앞에 벌어지는 급등에 이성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코로나 19 테마주는 사실 아직 임상이 진행 중이고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한국거래소에서도 매매거래정지 예고와 같은 경고를 시장에 던지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죽이는 것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급등으로 인한 매매거래정지 예고가 그 예가 될 것 같습니다.

 

 

 

밝은 면만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투자자는 항상 어두운 면도 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테마주를 절대 매수하지 말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냉철하게 분석하시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디까지나 투자는 본인의 몫이며 그 책임도 본인의 것입니다. 그럼 진원생명과학 주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넷마블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머니젠 관련주  (0) 2020.09.15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0) 2020.09.14
엘지생활건강 주가  (0) 2020.09.10
신풍제약 주가  (0) 2020.09.10
두산솔루스 주가  (0)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