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가 기업공개(IPO)를 통해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무리했습니다.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대부분의 예상과 같이 따상을 기록하며 투자자들로 하여금 함박웃음을 안겨주었는데요. 이제 다음 타자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이 성큼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준비 등에 대해서 아래에서 함께 알아보시죠.

 

 

1.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일 - 2020.9.24 ~ 2020.9.25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우선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합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희망하는 공모희망가는 105,000~135,000원이었습니다. 이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을 통해서 공모주 경쟁률은 1117:1을 기록했으며 공모가는 희망 최상단인 135,00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한 주당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인 듯싶습니다. 공모금액은 9,625억 원입니다. 개인적으로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인해 공모가 최상단은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었지만 최근 IPO의 분위기 때문인지 무난하게 최상단으로 결정된 모습이네요.

 

 

2.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일 - 2020.10.05 ~ 2020.10.06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일은 다음 달 10월 5일과 10월 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말씀드릴 준비사항들을 잘 유념하시고 해당하는 날짜, 시간에 청약에 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 - 2020.10.15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일은 2020.10.15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앞서 IPO를 실시한 SK바이오팜의 경우 따상은 물론이고 초반에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며 IPO 열풍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따상은 성공했지만 상한가 랠리가 이어지지 못하며 몇몇 투자자들의 가슴을 쓰리게 했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의 경우 상장과 동시에 상한가를 갈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따상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상한가 행진에는 무리가 좀 따를 것 같네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방법

1.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준비사항

- 공모주 대표 주관사의 계좌 개설(NH투자증권 64만 주, 한국투자증권 55만 주, 미래에셋대우 18만 주, 키움증권 3만 주)

- 위에 나열해드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을 맡은 주관사들은 총 4군데입니다. 비율로 보면 NH투자증권이 45%, 한국투자증권이 40%로 대부분을 배정받았습니다. 기타 다른 주관사에 비해서 위 두 곳에 청약을 할 경우 경쟁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청약 기간 내에 청약 증거금 50% 입금

- 청약 기간 내에 증거금 50%를 준비하시고 잔금은 배정 결과 날까지 준비하시면 됩니다. 청약이 처음이신 분들은 남은 금액에 대해 걱정을 하시곤 하는데요. 배정이 되지 않는 금액은 2020.10.08일에 자동으로 환불이 된다고 하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수요예측을 통해서 검증이 된 경쟁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IPO 대어의 경우 청약을 한 모든 주식이 매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예산에 맞게 약간의 상향지원을 하시는 방법도 좋은 투자 전략일 수 있겠습니다.

 

3. 예정된 공모주 청약 신청일에 맞춰 청약 신청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일이 2020.10.05~2020.10.06 이므로 해당일에 맞춰서 청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대박을 친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의 분위기로 볼 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경쟁률이 어느 정도가 될지 벌써 궁금하네요. 주식 시장엔 항상 100%란 없으니 방심은 금물입니다.

 

4.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포스팅을 마치며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의 전례로 볼 때 이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에도 상당한 투자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경쟁률은 1000~2000:1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변수는 공모희망가가 이미 최상단인 135,000원이라는 점입니다. 한 주의 가격으로 볼 때 낮은 금액은 아닙니다. 2,000:1을 기록한다는 가정을 하고 계산을 해보면 약 1억 3,500만 원을 넣어야 1주를 배정받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럼에도 공모주 청약에 다들 열광하는 이유는 따상은 물론이고 상한가 랠리가 이어질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 때문이지요. 

 

 

다양한 분석글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장점은 BTS라는 그룹이 잘 나간다는 것이고 가장 큰 단점 역시 BTS입니다. BTS는 곧 군대를 가야 합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의 특성상 남자 그룹의 군대 문제는 항상 큰 리스크가 되곤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청약 및 전망에 대한 분석을 하시고 준비하신다면 좋은 수익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판단합니다. 아래의 자료들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개요, 공모 일정,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에 대한 것들입니다. 이번 공모주를 통해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필히 숙지하시고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카카오뱅크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