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10가지 원칙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10가지 원칙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원칙에 곁들여 개인적인 사견이 표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불편하실 수 있으니 미리 양해 부탁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시스템 트레이딩을 아시나요? 시스템 트레이딩이란 주식 투자에 있어서 본인의 자의적인 판단 또는 편견을 일체 배제하고 미리 정해둔 일정한 주식 매매 규칙을 이용해서 일관성 있게 매매를 함으로써 설정한 수익률을 실현하는 주식 매매 방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해 미리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매수/ 매도 가격부터 물량까지 미리 정해놓은 후 조건에 만족했을 때 자동으로 컴퓨터가 주식 매매를 체결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 주식을 매매하게 되면 충동적으로 매수하거나 매도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을 수 있고, 손실을 크게 입을 확률이 낮아지지만 반대로 큰 수익을 얻기에도 부적절한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10가지 원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장기적 차트를 분석해라.

 - 이 원칙은 상당히 공감이 가는 대목입니다. 주식의 긴 흐름을 보는 안목은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본 소양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손절이라는 리스크도 감수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겠지요.

2. 추세를 찾고 그에 따라라.

3. 지지선과 저항선을 찾아라.

 - 이 원칙을 파악할 실력이 된다면 수익은 자동적으로 따라오리라 생각됩니다.

4. 기존의 방향이나 추세로 돌아가는 수준을 고려해라.

 

 

5. 추세선을 고려해라.

6. 이동평균선을 적극 활용해라.

 - 이동평균선은 흐름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절대적인 지표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7. 전환 시점을 익혀라.

8. 경고 신호에 대해 확인해라.

9. 추세 여부를 확인해라.

10. 지표의 신뢰성을 확인해라.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존 머피 시스템 트레이딩 10 원칙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며

나열하고 보니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참 많네요. 주식 투자의 원칙으로 통용되는 것들은 정말 많습니다. 도서관에 가셔서 검색을 조금만 하더라도, 인터넷을 조금만 서칭 하더라도 굉장히 많은 양의 자료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폭등장에서는 오히려 위와 같은 트레이딩 방식은 수익을 맛보기도 전에 핥고 매매해버리는 경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수익률에 대해서는 미리 세팅이 가능하지만 급변하는 주식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에 맞기기 보다는 본인이 스스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즉 개인 스스로가 똑똑한 개미가 되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시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속적인 분석과 모니터링을 통해서 주식 종목을 파악하는 능력을 키우고, 빠른 판단을 통해 대응하다 보면 결국엔 큰 수익을 넣을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이런 방식으로 수익을 불려 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본인의 이름을 딴 투자 원칙을 기술할 날이 오지 않을까요? 오늘은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10가지 원칙에 대해서 말씀드려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제넥신 주가

엘지화학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0) 2020.09.29
포비돈 관련주  (0) 2020.09.29
카카오뱅크 상장  (0) 2020.09.25
삼성전기 주가  (0) 2020.09.24
두산퓨얼셀 주가  (0) 2020.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