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우선 글을 써 내려가기에 앞서 포스팅 내용이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작성된 점을 양해해주시기 바라며 주식 고수님들에게 불편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제 경험에서 최대한 좋은 내용을 뽑아서 조언해드리겠습니다.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조언 첫 번째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주식 투자의 목적을 항상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주식 투자를 왜 할까요? 당연한 질문인가요? 그렇습니다. 수익을 통해 돈을 벌고자 하는 공통된 목적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 투자자 중에서 극히 일부만이 수익을 가져간다는 말을요. 요즘 같아서는 사실이 아닌 것 같지만 올해 주식 시장이 조금 호의적이라 주변에 많은 개미들이 수익을 가져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올해 3월 이전까지는 실제로 그렇지 못했습니다. 수익이 안 나면 조급해지고 본인의 갖고 있는 주식 종목에 대한 의심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손절해버리는 상황까지 가게 되죠. 손절로 원금을 지키는 투자 방법은 주식 초보들에게는 개인적으로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수익을 바라고 투자를 시작하셨다면 손절보다는 기다리는 인내가 더 좋다고 봅니다.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조언 두 번째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주변에 주식 투자로 수익을 많이 얻는 분들이 계신가요? 이런 분들에게 주식 종목 추천을 해달라고 하지 마세요. 제 주변에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치고 제대로 된 분석으로 종목을 고른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가 언론이나 본인의 감으로 투자를 감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투자를 하다가 운이 좋아서 대박이 나기도 하고 손절, 손실을 입기도 합니다. 즉, 이런 식의 투자 방법은 배울 것이 전혀 없다는 말입니다. 주식 종목 추천을 받은들 그 배경에는 감이나 운이 대부분이라는 말입니다. 따라서 주식 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시는 것이 올바른 투자의 길에 가까워지는 방법입니다.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조언 마지막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종목을 고르시고 수익률을 미리 결정해놓아야 합니다. 주식 종목들은 저마다 성격이 다릅니다. 경기 민감, 경기 방어, 테마주 등등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종목이 존재합니다. 물론 본인에게 맞는 종목도 다 다르죠. 따라서 감당 가능한 리스크를 미리 설정하시고 주식 종목을 고르셔야 합니다.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게다가 수익률을 미리 설정해놓지 않으면 수익이나 손절 타이밍에 우왕좌왕하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따라서 가이드라인을 잘 설정하시고 칼 같이 실행하는 시뮬레이션을 미리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은 오히려 수익을 감소시키기도 합니다. 까치가 먹을 수 있게 모든 감을 다 따지 않는 조상들의 지혜가 갑자기 떠오르네요. 

 

 

 

오늘은 포스팅할 내용이 마땅치 않아서 평소 개인적으로 생각해왔던 잡언들을 조금 적어봤습니다. 그럼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조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