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크래프톤 관련주

 

크래프톤 관련주

오늘은 크래프톤 기업공개에 소식에 맞게 관련주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1. 크래프톤 기업공개(IPO)를 통한 상장 절차 돌입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배틀그라운드는 국내는 물론이고 국외에서도 큰 흥행에 성공한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제작한 기업인 크래프톤이 기업공개(IPO)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크래프톤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주요 증권사를 대상으로 상장 주관 입찰제안요청서를 배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반기 영업이익이 약 5,000억 원에 이르고 있고 IPO 소식이 들려오면서 장외주식 시장에서도 그 분위기가 전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크래프톤과 같이 상장이라는 이벤트를 앞두고 있는 주식에 투자를 하는 방법으로는 관련주 투자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제부터 크래프톤 관련주에 어떤 주식 종목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2. 크래프톤 관련주 -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는 지난해 4분기에 크래프톤 지분 약 12억 원 정도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노테라피는 2010년에 설립된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주로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이노테라피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지난달 크래프톤 상장 절치 돌입 소식과 함께 일봉상 흐름으로는 추세가 반등하는 급등을 보여줬습니다. 아직 신고가 정도의 흐름이라고 보기엔 크래프톤 상장일이 가시권에 들어오지 않았고, 기타 다른 IPO들로 인해 주목을 덜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의 차트는 이노테라피 주가/상대수익률, 주가/거래대금, 외국인지분율/기관누적순매수 그래프입니다. 투자 판단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이노테라피 상대수익율, 거래대금, 외국인 지분율, 기관누적매수 

 

3. 크래프톤 관련주 - 넵튠

넵튠은 크래프톤 지분을 약 1.08%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크래프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넵튠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넵튠 역시 크래프톤 상장 소식과 함께 일봉상 반등을 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분율이 조금 낮은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IPO 분위기 때문인지 천천히 우상향하는 주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차트는 넵튠 주가/상대수익률, 주가/거래대금, 외국인지분율/기관누적순매수 그래프입니다. 크래프톤 관련주로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판단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넵튠 상대수익율, 거래대금, 외국인 지분율, 기관누적매수

 

4. 크래프톤 주가

크래프톤 주가는 현재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하지만 장외시장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크래프톤 주가는 장외에서 기준가 1,735,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전일 대비 -0.57% 등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4 거래일 연속 하락을 보여주고 있지만 기업공개 절차가 가시권에 들어오고 문제없이 공모주 절차를 통해 내년 상반기 상장일이 다가온다면 전문가들은 크래프톤 주가 예상을 통해 계산되는 시가총액은 약 30조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5. 크래프톤 영업 이익

크래프톤의 영업이익은 상반기 기준(약 5,000억 원)으로 이미 카카오게임즈와 엔씨소프트를 넘어섰으며 크래프톤의 장외시장 시총도 이미 약 13조를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IPO 추세를 기준으로 평가해 봤을 때 30조라는 금액이 허황된 금액은 아닐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기업공개가 차질 없이 잘 진행된다는 가정하에 크래프톤 상장일에 주가가 어떤 흐름을 보여주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6. 크래프톤 관련주 투자

오늘은 크래프톤 관련주에 관한 포스팅을 적어봤습니다. 보통 관련주 포스팅을 해드리면 추천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아주 위험한 생각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관련주 투자는 직접 투자보다 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지분을 보유하고 있거나 연결 고리가 있다는 이유로 상승 흐름을 타는 기업들에는 단기 수익을 노리고 들어오는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빠른 소식을 받아볼 수 없는 투자자들에게는 무덤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7. 크래프톤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며

크래프톤 관련주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분석이 확실하고 장기적으로 보유가치가 있다고 판단하는 주식에 대해서는 철저한 확인 후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선택이며 그 책임도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크래프톤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넷마블 주가

카카오뱅크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