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탈모약 없이 탈모를 막는 방법

 

탈모약 없이 탈모를 막는 방법

탈모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많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탈모는 매우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과도하게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탈모약 복용까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한 번쯤 들어보셨을 탈모약 부작용이라던지 비용 등을 생각하면 이 또한 쉽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탈모약을 쓰지 않고 탈모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탈모 진행 과정

 

1. 탈모약 없이 탈모를 막는 첫 번째 방법 - 스트레스 줄이기

탈모를 겪고 있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너무 쉽게 말씀드리는 것 같지만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탈모에도 적용되는 아주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명상이나 수영, 걷기와 같은 운동이 있습니다. 다만 운동의 경우 지나치게 공격적이거나 승부욕을 자극할 수 있는 종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분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수다를 떨거나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그 시간을 조금 더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잡아야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탈모 사례

 

2. 탈모약 없이 탈모를 막는 세 번째 방법 - 비타민을 복용하기

적당량의 비타민은 몸에도 좋지만 탈모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우선 비타민A는 산화를 방지제 역할로 두피에 건강한 피지를 생산합니다. 특히 고구마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모발이 자라는 것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모낭의 생산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 역시 혈액순환 촉진과 모발 색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특히 비타민 C가 부족할 경우 머리가 건조해지고 머리카락이 자주 빠진 다고 하니 비타민C는 결핍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이밖에 오메가 3 지방산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달걀, 생선, 노른자, 우유와 같은 음식을 두루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한팩 비타민 같은 제품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탈모 진행 사례

 

3. 탈모약 없이 탈모를 막는 두 번째 방법 - 두피나 모발에 화학약품 사용 자제

잦은 파마나 염색이 두피나 모발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아마 잘 아실 거예요.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탈색의 경우 두피가 녹아내리기도 한다는 경험담을 자주 접했을 정도로 두피나 모발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가발이나 부분 가발도 두피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머리를 너무 세게 당겨서 묶는 습관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자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머리나 두피를 자연 상태 그대로 두는 것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탈모 진행 과정

 

4. 탈모약 없이 탈모를 막는 네 번째 방법 - 순한 샴푸 사용, 헤어드라이어 사용 자제

샴푸는 순한 제품을 골라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두피를 마사지하듯 머리카락과 두피를 관리해주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자주 머리를 감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틀에 한 번 감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쉽지 않습니다. 출근을 하지 않는 주말만이라도 머리에 휴식을 주는 방법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은 후 헤어드라이어를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머리카락이 잘 끊어질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가급적 자연건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고대기, 컬링기 등 열을 가하는 제품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주 사용할 경우 두피에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있고 화상을 입게 되면 모낭이 영구적으로 손상되기 때문에 탈모에 치명적입니다. 한번 손상된 모낭을 복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탈모 사례

 

탈모약 없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며

이밖에 두피나 모발에 바르는 테라피들이 많이 있지만 옷이나 가구 등에 묻거나 비위가 약한 분들은 냄새로 인해 구토를 유발하기도 하고 실제로 이러한 방식은 부지런한 사람이 아니면 실천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우선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에서 변화를 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탈모의 정도가 극심해서 탈모약이 필요할 정도의 수준이시라면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탈모약을 빙자해 무리한 금액을 요구하기도 하고 실제로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은 탈모약이나 탈모샴푸들이 더러 있는 관계로 약물치료나 샴푸로 해결하기로 마음먹으신 분들이라면 신중을 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현상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물론 유전적인 원인이라면 어찌해본다는 것 자체가 무의미할 수 있지만 후천적 탈모에 해당된다면 극단적인 방법보다는 나 스스로의 습관을 한 번 점검해보는 노력을 먼저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조심스럽게 권해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탈모약 없이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양한 탈모 사례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아로니아 먹는법

새싹보리 먹는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오폴드 FC660M BT 무선 기계식 키보드  (0) 2020.10.14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2) 2020.10.13
아이폰12 사전예약  (0) 2020.10.11
전원일기 일용이  (0) 2020.10.07
갤럭시 S21 출시일  (0) 20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