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 먹는법

검색 포털사이트를 조금만 찾아봐도 수백수천 가지의 건강식품 광고를 접하실 수 있는데요.최근에 새싹보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새싹보리를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럼에도 새싹보리 먹는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새싹보리의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 등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소개

우선 새싹보리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새싹보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최근에 판매되는 새싹보리 제품을 자세히 들여다보시면 보리순 가루, 보리순 즙이라고 재료 명에 명시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리가 몸에 좋은 것은 다들 아시죠? 그 몸에 좋은 보리의 줄기에서 돋아나는 연약한 싹을 바로 보리순이라고 칭합니다.

다 자란 보리는 너무 억세고 질겨서 먹기엔 무리가 있지만, 새로 돋아났을 때의 연약한 싹 상태에서는 사람이 섭취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 어린싹을 즙과 가루의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 것이죠. 최근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새싹보리 제품들이 바로 이런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새싹보리 효능

보리가 몸에 좋은 것은 다들 아실테고, 그럼 새싹보리의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알고 먹어야겠죠.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알려진 대표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항암효과, 혈중 알코올 농도 하락 등이 있는데요. 성분적인 면에 대해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우선 채소인 새싹보리는 항산화 기능으로 잘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정도는 아니니 참고해주세요. (적상추, 시금치가 더 효능이 높음) 또한 새싹보리를 먹을 때 돋보이는 영양소는 비타민 B1, B2, C 등 일부 영양소들입니다. 이것 역시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하게 높지는 않으며 이 밖에 다른 영양 성분들은 대동소이합니다. 새싹보리의 효능을 극대화해서 먹는 것보다 다양한 채소를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옛말에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다른 채소도 다양한 면에서 효능이 많습니다.

 

새싹보리 먹는법

새싹보리 먹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사실 새싹보리 먹는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시중에서 구하기 쉬는 제품들은 분말형태가 대부분입니다. 분말형태의 새싹보리가 먹기에도 편해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이나 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두유에 타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분말 형태가 아닌 새싹보리 자체를 섭취할 때에는 직접 갈아서 주스 형태로 먹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단 새싹보리 먹는법에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일일 섭취 권장량이 있다는 사실을 꼭 명심해주셔야 합니다.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일일 섭취 권장량은 원물일 경우 한 줌(10g), 분말일 경우 1 티스푼(1~3g)입니다. 이상으로 새싹보리 먹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으론 부작용이에요.

 

새싹보리 부작용

마지막으로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 또한 새싹보리 먹는법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일 섭취 권장량을 무시하고 새싹보리를 과다하게 섭취했을 경우 배탈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마치며

최근 새싹보리 분말형태의 일부 제품에서 이물질이 발견되면서 안정성에 관한 이슈가 핫한데요. 이는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일부 제품에 대한 논란이기 때문에 안전한 제품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새싹보리 제품을 구매하시기 전에 해당 제품이 적합성 판정 검사 결과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중금속 불검출 판정을 받았는지 재차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더불어 유기농 제품이라면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를 한 것이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는 원료의 수입 여부나 제조국을 함께 확인해보신다면 더욱 안전하고 믿음 가는 새싹보리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겠네요. 무분별한 건강식품 홍수 시대에 사는 소비자로서 조금 더 똑똑한 구매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게다가 무조건적인 효능 맹신보다는 본인의 체질에 맞게 따져보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새싹보리 먹는법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상속세 면제한도(상속공제) 알아보기!!

임대차 3법 소급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