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

아로니아 성분

몇 년 전부터 아로니아가 슈퍼푸드,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른 적이 있다. 물론 지금도 그 인기가 식지 않았다. 그래서 오늘은 아로니아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아로니아 먹는법과  열매의 크기는 블루베리와 비슷하다. 당도는 최대 17 브릭스로 높은 편이지만 잘 익은 것을 먹더라도 특유의 신맛과 껍질 쪽에 떫은맛이 매우 강해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이유는 아로니아가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카테킨, 클로로겐산, 탄닌(떫은맛) 등 쓴맛, 신맛, 떫은맛이 강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떫은맛을 내는 탄닌은 숙성을 시키면 사라진다고 하니 잘 익히고 숙성시켜 먹는 것이 답이다.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 복용 주의점

하지만 이 떫은맛과 쓴맛이 바로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꼭 나쁘다고 볼 수 없으니 애증의 맛이라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로니아가 혈당을 낮추는 효과로 유명세를 타면서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아로니아를 과량 복용하거나 원액을 희석하지 않고 먹는다면 어지러움, 복통, 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하루 두 스푼 이상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아로니아 먹는법 및 성분

아로니아 먹는법

주로 폴란드산 동결건조 파우더가 아로니아 먹는법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다. 아로이나 자체는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등과는 전혀 다른 푸석한 식감을 보여주기 때문에 말랑한 식감을 기대한 분들은 실망할 수도 있으니 취향을 잘 파악해야 한다.   

처음 씹었을 경우 단맛이 느껴지다가 곧바로 떫은맛이 느껴진다. 맛을 중화시키는 조합으로 추천되는 방법은 바로 우유와 꿀 그리고 바나나를 함께 아로니아와 섞어서 먹는 방법이다. 청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아로니아 먹는법으로 많이 추천되고 있다. 또 다른 아로니아 먹는법으로는 냉장실에 4~5일 정도 숙성을 시킨 후 먹는 법인데 앞서 말한 탄닌이 성분은 익히거나 숙성시킬 경우 사라지기 때문에 떫은맛이 조금 덜해진다고 한다.

또 다른 아로니아 먹는법으로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아로니아 동결건조 가루를 우유와 다른 베리류를 섞어서 먹는 방법이다. 우유가 싫으신 분들은 요거트로 대체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오히려 요거트로 먹는 법이 더 편하다는 분들도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아로니아 먹는법을 경험해 본 후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아로니아 먹는법 및 성분

아로니아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아로니아를 오직 시아다닌 성분만을 보고 드시려고 한다면 말리고 싶다. 오히려 안토시아닌 성분이 골고루 들어있는 블루베리를 추천하는 바이다. 겪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로니아보다 블루베리가 더 맛있다. 아무리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라 해도 과량 섭취하면 건강에 좋을 리가 만무하다. 

아로니아 먹는법

따라서 올바른 식습관, 균형 있는 운동과 함께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이상으로 아로니아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새싹보리 먹는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제일교회 신도수  (0) 2020.08.25
코로나 후유증  (0) 2020.08.21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  (0) 2020.08.20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0) 2020.08.18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2) 202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