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애플워치se 폭발

 

애플워치se 폭발

애플워치se 발열로 손상된 패널

지난달 23일에 출시된 애플워치se가 최근 발열 및 발화 심지어 폭발했다는 글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se는 애플의 스마트워치 라인업 최초의 보급형 모델인데요. 순탄하게 점유율 증가를 점치고 있던 국내 시장 행보에 약간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애플워치se 폭발 및 발화, 발열 이슈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애플워치se 폭발, 발열, 발화

애플워치se 폭발 및 발열로 알려진 사진

지난 17일 애플워치se가 터졌다는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되면서 애플워치se 발화, 발열, 폭발이라는 검색어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에 따르면 애플워치se 화면이 누렇게 타들어가는 현상이 있었고, 발열, 발화 지속 시간은 두 시간가량이었다고 전하면서 망가진 제품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 사례는 총 5건으로 이는 국내에 해당되는 건수이고 해외에서는 아직 한건도 애플워치se 폭발과 관련된 사례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워치se 발화 사건이 국내에만 한정되어 있고 그 건수가 많이 않다는 사실만으로 이 폭발 사건을 간과하기엔 스마트워치를 비롯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 대한 안정성은 너무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se 폭발, 발열, 발화 원인

애플워치se 발열 및 폭발로 추정되는 유출 사진

애플워치se 폭발 및 발화 원인으로 가장 유력하게 지목되고 있는 원인은 충전 중 발열입니다. 또 다른 추측으로는 배터리가 아닌 햅틱 쪽 문제라는 입장입니다. 해당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은 애플 측으로부터 환불을 받았지마 애플 측으로부터 원인에 대한 아무런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와 같은 소식이 네티즌을 통해 전해지면서 애플워치se 구매를 보류하거나 반품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소식이 심심치 않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국내에 공급되는 제품 생산 라인의 공정상 문제로 일부 제품에 하자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애플 측에서도 이번 사건과 관련해 진위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애플 측은 이번 애플워치se 폭발과 관련해 그 어떤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플워치se 폭발, 발열로 인한 영향

애플워치se 가격 및 디자인

애플은 이번 애플워치se 출시를 통해 저가의 보급형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이었습니다. 애플은 이미 시장에서 독보적 1위에 올라있지만 샤오미, 삼성전자, 화웨이 등 경쟁 업체에 대한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입장인데요.

 

 

이번 애플워치se 폭발이 시장 점유율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애플의 향후 대응에 따라 제품 신뢰도에 일부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애플워치 se 폭발과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며

애플워치se 디자인 및 기능

중저가 모델이라 할지라도 애플워치se의 가격은 3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애플워치se 폭발 사례에 대한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하겠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들에 의하면 스마트워치 안정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사례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이는 비단 애플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를 생산, 공급하는 기업들이 안정성에 있어서 조금 더 신중을 기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 추후 애플의 행보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애플워치se 폭발과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애플워치se 디자인 및 스트랩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아이폰 12 미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아이폰12 사전예약

삼성 갤럭시 핏2

갤럭시 S21 출시일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영웅 사랑의콜센타 하차?  (0) 2020.10.23
아이패드 에어4 출시일  (0) 2020.10.22
LG 롤러블 TV  (0) 2020.10.20
불새 2020 등장인물  (0) 2020.10.16
맥세이프  (0) 2020.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