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하는 얼굴 드로잉(by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하는 얼굴 드로잉(by 프로크리에이트)

핀터레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그림을 모작했습니다.

날씨가 벌써 핫하네요. 오늘도 아이패드 드로잉을 가져왔습니다. 취미드로잉의 시간으로 고고고!! 그리는 내내 어찌나 덥던지... 에어컨을 켰어요. 아직 마음에 드는 그림이 나오진 않네요... 취미니까 ... 완벽함은 훗날로 미루고 업로드해요. ㅎㅎ아이패드용 드로잉 어플인 프로크리에이트에는 브러시가 참 많아요. 뭘 사용할까 하다가 연필 브러시로 골랐어요. 제가자주 사용하는 브러시는 6B 연필이에요. 이 브러시가 실제 연필 같은 느낌이 나더라고요.

아이패드의 그림 퍼포먼스와 애플펜슬의 필압/기울기가 완벽하게 어어루지는 느낌이랄까... 저랑 잘 맞기도 하고 ㅎㅎ 늘 그렇듯 러프스케치를 먼저 할 거예요. 얼굴은 비율이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저 같은 초보에겐 비율 맞추기가 정말 어려워요. 그래서 비율 잡는데 도움이 되는 보조선을 몇 가지 넣었습니다. 가끔 유튜브를 보면 러프스케치 없이도 완벽한 그림이 나오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말 부럽습니다. 얼마나 그리면 러프스케치를 없이도 술술 그려질지 감도 안 오네요. 아무튼 러프스케치가 끝나면 레이어 설정에서 투명도를 20% 정도로 해주면 아래처럼 흐릿해집니다. 저 위에 선을 따야 하니 흐릿해야 작업이 편하겠죠.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러프스케치

흐려진 러프스케치 레이어를 아래 두고 새 레이어를 추가한 후에 원하는 부분부터 선을 따줍니다.

얼굴 그릴 때는 외곽부터 잡고 안으로 들어오라고들 하시는데 저는 그게 더 어렵더라고요. 자기만의 방식이 다 있는 걸까요. 아무튼 오늘은 안에서 밖으로 나오면서 그려봤어요. 이러다 나쁜 습관이 생기는 게 아닐지...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얼굴선 따기

얼굴선은 이렇게 따졌으니 이제는 머리카락 선을 따줍니다. 오늘은 레이어를 많이 쓰다 보니 머리카락 레이어에 입술도 조금 있네요. 레이어를 촘촘하게 나눠주시면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익숙해질 때까지 레이어를 나눠볼 생각입니다. 물론 수정에도 도움이 되고요. 수정을 많이 하다보면 원하는 그림이 결국 나오는 것 같아요. 레이어 사용도 뭐 개인별 성향이있으니 꼭 정답은 아닙니다. 사실 저도 서툴러요. ㅎㅎ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머리카락 선 따기

마지막으로 상체 선 따기를 해줍니다. 얼굴에서 워낙 시간이 많이 걸려서 상체는 뭐 슥슥 금방 따지네요. 레이어도 제일 간단합니다. 아! 흩어진 레이어는 마지막에 합쳐줄 수도 있어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상체 선 따기

선 따기 과정을 다 하고 나서 명암을 넣어줍니다. 얼굴 명암을 얼굴 레이어에 넣어버리는 바람에 명암 레이어에는 머리카락 상체 명암뿐이네요. 아직 익숙하지가 않아서 많이 헷갈리네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명암

멀고도 험한 레이어 작업을 마치고 짠!! 그림 한 장이 나왔습니다. 디지털에서 연필 느낌을 내는게 쉽지 않네요.

더운 날씨에 아이패드&애플펜슬 붙잡고 땀이 질질... 마음에 드시나요? 선을 조금 더 진하게 썼으면 좋았을뻔했네요.

마지막엔 너무 더워서 슥슥 그려버렸습니다. 앞으로 이런 그림을 자주 그리게 될 것 같아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결과물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고 그린 드로잉이 공개하지 않은 그림까지 하면 25장 남짓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연습한다고 끄적끄적 한 것도 빼고요. 사용하는 내내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능에 놀라고 있네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 이 세 가지의 조화가 진짜 엄청나네요. 부족한 필력도 감춰주고 작업 시간이나 준비 등등 시간적인 세이브도 정말 최고예요. 자! 아이패드 드로잉에 같이 도전해보시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