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패드로 얼굴 드로잉하기 (by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로 얼굴 드로잉하기 (by 프로크리에이트)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인물을 한번 그려볼게요. 그려볼 각도는 옆모습이에요. 옆모습은 다른 각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쉬운 느낌이에요. 날이 더우니 쉬운 것만 찾게... 거두절미하고 바로 러프스케치 들어갑니다. 요즘 귀찮아서 러프스케치에 공을 들이는 모습을 발견하곤 합니다. 오늘도 그냥 그려버리려다가 참았습니다. 레이어는 나누는 게 추후 작업에 참 좋아요. 채색이나 구조 같은 변경이 쉬워져요.

아이패드를 이용한 디지털 드로잉은 드로잉 완성 후에도 얼마든지 구조나 채색 변경이 가능합니다. 레이어를 미리 세분화해두면 개별 관리가 가능해서 실패하더라도 해당 파트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어를 나눠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뭐 취향에 따라 레이어 한 개에 그리는 분들도 많이 계시긴 해요. 보통 잘 그리시는 분들은 레이어도 별로 없고 러프스케치도 안 하시더라고요. 저는 꼭 필요합니다. ㅎㅎ 러프스케치같지 않은 스케치가 일단 끝났어요.

러프스케치 레이어 투명도를 조절하고 그 위에 선 따기용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바로 얼굴선을 땄네요.

옆모습은 입술이나 코가 상대적으로 그리기 수월해서 좋아합니다. 먼가 더 분위기 있기도 하고...

레이어 하나를 더 추가해서 상체를 대충 그려줍니다. 오늘은 뭐 그릴 것도 별로 없네요. 5초 만에 끝!!

머리카락을 그려줄 레이어를 추가한 후 휘갈겨줬어요. 머리카락도 정말 그리기 힘든 파트에요.

연습이 더 필요해요...

마지막으로 명암 레이어를 추가한 후에 연하게 명암을 넣어봤습니다.

자! 모든 레이어를 켜볼까요? 짠!! 옆모습 완성이에요. 오늘은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수월했습니다.

너무 심심해서 종이 질감을 한번 깔아봤어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에서 제공한 것은 아니지만 공유 홈페이지에 가면 이런 종이 질감 캔버스를 유저들이 만들어서 무료로 나눠주고 있어요. 사실 디지털 드로잉은 아무리 잘 그려도 종이에 그린 감성을 표현하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해주면 그 아쉬움을 약간 해소해 주는 느낌이에요. 밋밋한 그림에 감성을 추가!!

아이패드 산지 40일째... 보유하고 있는 전자제품이 많지 않지만 PC&스마트폰 다음으로 사용을 많이 했어요.

매일 1~2 시간씩 사용해봤는데 그림 용도로는 정말 최고예요. 프로크리에이트가 더 개발돼서 기능이 추가되면

더욱 나무랄 곳이 없어질 것 같아요. 물론 종이 그림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편리성에서 압도적이에요. 귀차니스트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직 키보드도 없고 영상 시청도 안 하지만 다른 분들 후기를 보면 블로깅이나 영상용으로는 이미 뛰어남을 증명하고 있고, 12.9인치는 공부용으로도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