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문풍지 스윙 도어 아파트 중문 후기!!(내돈내산)

아파트 현관 스윙 도어(문풍지 중문) 시공 후기!!(내돈내산)

이 리뷰는 내 돈 주고 직접 사서 쓰는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중문 설치하면 현관으로부터 들어오는 바람을 막아주고 안팎의 소리 전달을 차단해준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그래서 중문을 설치하기로 결정!! 종류를 알아보자!! 아파트 현관 중문 종류 정말 많아요.

양개형, 프렌치, 스윙, 슬라이딩, 3 연동 등등 이 와중에도 옵션도 다양해서 선택 장애자인 제게는 정말 고르기가 힘들었어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문풍지 중문 스윙도어 가격과 선택, 장단점에 대해서 아실 수 있어요. 문풍지 스윙도어로 선택하기 전에 읽어보시면 아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보시다시피 문풍지 도어는 특허가 참 많네요. 게다가 고객 프로세서까지 완벽한 것 같아요.

장점이 많아서 참 고르기 힘들었지만 우선 저는 아래 사항들을 좀 고려해서 선택을 했네요.

1. 문 개방성이 좋을 것

문이 반쯤 열리는 제품은 사람이 이동할 때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2. 아이들 손 끼임에 취약하지 않을 것

최근에 아이들과 외부 출입이 잦아져서 아이들 안전에도 신경을 써야했습니다.

3. 집 벽지, 몰딩과 이질적이지 않을 것

디자인이 너무 튀다보면 집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어서 이 점도 고려했어요.

4. AS 잘 될 것

중문도 하나의 제품이다보니 사후 서비스가 잘되는 브랜드 중문으로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크게는 뭐 저렇게로 요약해 볼 수 있겠네요. 저 조건에 다 수렴하는 것이 바로 스윙 도어였어요. 문 개방성 좋고, 손 끼임 방지 기능 있고, 슬림해서 이질적이지 않고, 브랜드 도어를 선택해서 AS 확실!! 생각했던 모델은 바로 요거예요.

문풍지 스윙도어

브랜드는 "문풍지" 화이트 색상으로 골드 옵션 추가!! 문풍지 중문은 머 중문계의 명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귀찮아서 다른 브랜드는 대충 알아봤네요. 골드 옵션은 글쎄 10만 원이 추가더군요...;; 하단에 유리가 아닌 걸 "고시"라고 하더군요. 저는 올 유리에 망입 스타일로 했어요. "고시"는 뭔가 깔끔해 보이지 않더라고요.

위에서 보시는 이미지처럼 색상과 유리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답니다. 다만 옵션의 개념으로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다네요. 가격에 대해서는 정말 다양했어요. 시공에 앞서 한 4군데 정도 견적을 알아봤어요. 120~135만 원 정도에 견적이 나오더라고요.

이상하게 골드 옵션은 10만 원으로 통일이고 중문 가격이 저렇게 차이가 나더라고요.

그 와중에 견적서 안주는 곳도 한 군데 있더라는... (뭐야 팔겠다는 거야 말겠다는 거야...)

120만 원 견적 주신 업체에 최종 의뢰를 했어요. 한두 달 되었네요. ㅎㅎ

"도어앤도어" 라는 업체고요. 가격도 좋고 친절해서 결정했네요.

우선 저희 집 현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현관

뭐 평범하네요. 넓이가 넓어지면 추가금 받는대요. 이사 초기에 찍은 사진이라 택배가... 지정한 날짜에 한 시간?? 정도 늦게 설치 기사님 도착하셨고요. 혼자 오셔서 한 2~3시간 정도 설치해 주셨어요. 바닥에 박스도 깔고 커팅은 현관 밖에서 하셨지만 먼지는 좀 날리네요. 소음은 심하지 않고, 현관을 열어놔야 해서 바람이 들어오는 게 단점이네요.

문풍지 스윙도어 설치 모습

현관에서 본 설치 완료 모습입니다. 깔끔하네요!!

실내에서 본 문풍지 스윙도어 설치모습

실내 벽지, 몰딩과도 조화롭네요. 화이트로 할까 블랙으로 할까 고민했는데 화이트로 하길 잘한 것 같아요.

문풍지 스윙도어 손잡이

10만 원 추가하면 손잡이랑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부분에 골드 색상이 들어갑니다. 욕심 같아선 골드 추가하고 싶었는데 뭐... 중문만 바라보며 살 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화이트!! 화이트도 이뻐요!!

문풍지 로고, 손 끼임 방지, AS 전화번호

문풍지 로고랑 AS 전화번호 붙여주신 모습이고, 가운데 사진은 손 끼임 방지 쿠션인 것 같아요.

좋은 기사님 만나서 이쁘게 설치받았네요.

위에 보시는 이미지처럼 오토 댐퍼, 양방향 개폐 시스템, 손끼임 방지, 개스킷, 모헤어 등등 장점이 정말 많습니다. 

스윙도어 규격 및 사이즈를 같이 첨부해드릴 테니 참고해주세요.

자 그럼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볼까요?

결론

1. 스윙 도어는 참 이쁘다.

2. 올 화이트도 무난하다

3. 스윙 도어는 락 기능이 없다.

4. 아이들이 자주 만진다.

5. 아이들이 만지면 열린다. ㅜㅜ

6. 바람이랑 소음 차단 진짜 좋습니다.

7. 이사 갈 때 놓고 가야 합니다. ;;;

다음 집에서는 아이들 때문에 양개형으로 사야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LED 모듈 일체형 포밍 램프 셀프 교체 (내돈내산)

자석 창문닦이 베베헤이즐 쓱쓱굿 (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