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루메나 무선선풍기 리뷰 (내돈내산)

루메나 무선선풍기 리뷰 (내돈내산)

이 리뷰는 내 돈 주고 직접 사서 쓰는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몇 년째 사용 중인 가정용 선풍기(유선)가 두대나 창고에 보관 중이었지만... 무선 가전제품에 대한 편리함을 최근 들어 상당히 많이 체감하고 있기에 무선 선풍기를 한번 찾아봤다. 그러다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오난코리아 루메나 무선 선풍기" 이미 선풍기답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루메나 무선선풍기 내돈내산 진짜 후기를 시작해보자!

오난코리아는 국내 회사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무선선풍기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고 한다. 이미 네티즌 사이에서는 무선선풍기 브랜드로 이름을 날리고 있었다.

루메나 무선선풍기 배송박스

제품 자체를 가로로 놓아줬으면 흔들리지 않았을 텐데 다행히 제품에는 이상이 없었다. 두대를 신청했는데도 가운데 충진재가 없었다는 것은 제품 내구성에 자신감이 있다는 의미일까? 

루메나 무선선풍기 본체 박스

바로 주문!! 배송 박스는 무난했지만 내용 포장에서 약간 실망... 완충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보였다.

박스 안에 저렇게 흔들리게 넣어서 보내 줬다. 제품에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OK!

루메나 무선선풍기 구성품

박스 구성품은 매우 간단하다. 본품 루메나 무선 선풍기와 충전 케이블(마이크로 5핀) 그리고 설명서. 모두 양품이었다.

개인적으로 저 포장비닐의 촉감이 너무 좋았다. 보들보들... 찢기가 아까워...;;

필자는 제품을 볼 때 가성비 다음으로 디자인을 본다. 뭐 그렇다고 꼭 디자인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은 아니다.

디자인은 정말이지 심플하고 군더더기가 없었다. 디자인 상을 탔다고 하니 더욱 그러해 보였다.

게다가 현재 판매되고 있는 2세대는 1세대의 장점에 더불어 다양한 성능을 개선했다고 한다.

대충 요약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1. 5W~0.9W 풍력

2. 4단계 풍속 조절

3. 저소음

4. 4,000mAh 배터리 셀 내장

5. 안전망 분리/청소 가능

6. 공기 순환 구조(서큘레이터)

7. 한 달 전기료 30원(친환경)

8. 무선 사용 최대 20시간

구매 후 2주 동안 사용해 본 결과 대부분이 사실이었다. 4단계 풍속 조절임에도 불구하고 2단 이상을 설정해본 적이 없을 정도로 풍력은 엄청났다. 심지어 새벽엔 추워서 주로 1단으로 사용했다. 배터리도 상당히 커서 최초 충전 만으로 며칠 동안 충전을 하지 않고 사용하기도 했었다. 무선 사용시간이 체감으로는 더 길게 느껴진다.

한 달 전기료는 뭐...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 적게 충전하니 뭐 적게 나오겠지 추측하는 정도... 저소음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인정하고 싶지 않다. 4단계 풍속으로 했을 땐 가정용 선풍기의 소음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다. 경험상 1단계를 제외하고 2~4단계는 어느 정도 소음이 발생하긴 한다. 이 부분도 뭐 뽑기나 개인차가 있으므로 예민하지 않으면 뭐 무난한 정도라고 할 수 있겠다.

루메나 무선선풍기 각도 조절

게다가 사진과 같이 루메나 무선 선풍기는 위아래 각도 조절 폭이 제법 작다. 또한 회전이 안된다. 이 부분을 인지하시고 구매를 해야 한다.1시간 또는 3시간 간격으로 타이머 기능도 가능하다.

필자는 기계치라 살짝 복잡한 조작 방식 때문에(배터리 잔량 확인, 풍속 조절, 타이머 설정을 모두 하나의 버튼으로 조작)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다.(처음에 LED 표시등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아 애를 먹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디자인이다.

컬로도 블랙과 웜 화이트, 샌드스톤으로 3가지 컬러 선택이 가능하고 마감도 매우 훌륭하다.

게다가 튀지 않고 모던해서 주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무선이라는 편리성이다.

무선이라는 장점은 기대했던 것보다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사실 이 부분은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무선 제품은 무적권 추천이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루메나 무선 써큘레이터 3세대(오난코리아 신제품)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AS, 구매 후기(내돈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