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테슬라 액면분할

테슬라 액면분할

테슬라를 아시나요? 언제부턴가 자동차 하면 선망의 대상이 테슬라가 되었습니다. 애플에 이어 세계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테슬라 주식이 드디어 액면분할에 나섰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가 울상인데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테슬라 주가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약 220%가 급증했고, 최근 12개월의 상승치를 본다면 약 480%의 급등을 보였습니다.

말이 쉽지 주식 시장에서 2배, 4배의 수익을 챙기려면 피똥을 여러 번 싸야 합니다. 장난 삼아 국내 증시 다 정리하고 테슬라만 올인하겠다고 한 주변 지인들이 많았습니다.

그분들이 지금 테슬라를 보유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아무튼 초대박 행보를 보이고 있는 테슬라 주식은 이번 액면분할로 인해서 주가를 받치고 있는 기중 중 하나인 개인투자자들이 엄청난 혜택을 보게 될 것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지난 11일 영국 기사에 따르면 테슬라는 보통주 1주를 5주로 나누는 일명 액면분할 방안에 대한 승인을 했다고 합니다. 테슬라 액면분할이 결정되면 주주들은 기존의 금액 대비 20%의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기존의 1주와 액면분할 후 1주의 가치는 다릅니다.

8월 21일 주주명부에 등록된 주주들은 28일 장 마감 후 액면분할된 나머지 주식들을 받게 되고 실제 거래는 31일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상당히 빠르게 새로운 주식들이 시장에서 거래되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액면분할을 실시하면 1주의 가치가 기존 1주와 다른 가격을 형성하게 되는데요. 테슬라 액면분할의 경우 1/5의 비율로 주식이 분할하게 됩니다. 1주의 가치가 20%로 나눠지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시가총액의 변동이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테슬라의 시총은 한화로 약 300조 원이 넘는데요. 액면분할은 단순히 유통되고 있는 주식을 분할하는 개념이지 시가총액에는 아무련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 원짜리 주식 1주와 1만 원짜리 주식 100주의 총액은 같다는 계산이지요. 오히려 개인투자자와 같이 큰 금액의 주식에 접근할 수 없었던 계층까지 진입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다양한 투자금이 유입되고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더욱 상승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평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이번 테슬라 액면분할이 그동안 주가 상승을 견인해오던 개인투자자들에게 일종의 선물이 되는 셈이지요. 물론 선물이 될지는 직접 지켜봐야겠죠.

그렇다면 테슬라 액면분할 후 주가는 어떻게 흘러갈까요?

다들 아시다시피 애플도 지난달 말 다섯 번째 액면분할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아마존닷컴, 알파벳 등도 액면분할을 실시한 적이 있지요. 그럼에도 현재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다를까요? 공격적인 액면분할로 다양한 계층의 투자금을 자양분 삼아서 그 가치는 더욱 견고해질 거라 개인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최근에 100만 원이 는 주식을 액면분할한 적이 있는데요. 국내 증시 성숙도나, 기업 사정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한 타격을 감안해 본다면 나쁘지 않은 주가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미래가 밝은 기업의 액면분할은 더이상 흠이 아니다 라는 것이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달리는 말에 올라탈 것인가? 아니면 이제 그만 내려올 것인가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몫입니다. 

좋은 회사를 고르고 투자하는 안목이 필요한 요즘입니다. 이번 달에는 테슬라 액면분할 파티를 지켜보는 재미가 있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비트코인 볼트 시세

이재명 관련주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레이 코인 시세  (1) 2020.08.21
에이다 시세  (0) 2020.08.19
공매도 금지기간  (0) 2020.08.14
이재명 관련주  (0) 2020.08.13
비트코인 볼트 시세  (0) 2020.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