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클레이 코인 시세

클레이 코인 시세

클레이 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가상자산들이 연일 상승세를 타고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타 다른 가상자산들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를 아시나요? 카카오톡으로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는 회사입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만든 가상자산인 클레이가 코인 시장을 이미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클레이 코인은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에서 쓰이는 암호화폐로 2019년 9월 26일에 업비트 인도네시아에 한화로 약 182원으로 상장했습니다. 총발행량은 100억 개라고 하네요. 이미 각종 이벤트를 통해 블록체인 활성화의 조건인 대중성은 확보한 상태고 흥행도 이뤄냈습니다.

클레이 코인 파트너

클레이 코인 시세

클레이 코인 시세는 지난 8월 13일 기준으로 944원을 기록하며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약 120원 선에서 거래되던 상장 당시와 비교했을 때 약 700%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앞으로 클레이 예치 서비스도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레이 코인

그라운드X에서 준비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거래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라 클레이 코인 시세는 고공행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네요. 물론 이렇게 좋은 전망이 있지만 현재의 분위기로는 가상화폐 시장의 재활성화에 따른 특수라고 보는 시선도 있습니다.

클레이 코인 시세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클레이 코인 시세를 한번 알아볼까요?

현재 명칭은 클레이튼으로 상장되어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클레이튼은 플랫폼 이름이고 클레이 코인은 클레이튼에서 유통되는 토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약 717.51원입니다. 시가총액, 이용량, 공급량은 아직 ? 표시로 되어있고 24시간 기준 거래량은 약 8,675백만 원입니다. 클레이 코인 시세는 1시간 기준으로 -1.18%, 24시간 기준으로 +0.69%, 7일 기준으로 +5.66%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핫한 코인입니다.

클레이 코인 시세 차트

클레이 코인 시세 차트를 보실까요? 4시간, 1일, 1주, 1개월, 1년의 차트를 순서대로 나열해봤습니다. 시간이나 1일, 1주 차트는 별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1개월 그리고 1년 차트를 보시면 엄청난 상승이 있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 비트코인이 다시 흥행의 길로 들어서는 시점이라는 평가로 인해 동반 상승을 했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클레이 코인의 전망도 한몫한 것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전반적으로 클레이튼의 성장세를 믿고 클레이 코인에 투자해야 하는 상황인 듯싶네요. 

클레이 코인 차트
클레이 코인 차트

 

아직까지 클레이 코인을 취급하고 있는 거래소가 많아보이지 않네요. 비교적 다른 코인들에 비해 적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카카오를 등에 업었다는 것은 엄청난 매리트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클레이 코인 거래소

카카오의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지금 카카오와 관련된 코인의 미래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모두들 어떤 전망을 보일지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충분한 차트 분석이나 클레이 코인 시세에 대한 관찰 없이 선뜻 투자를 하시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몫이니만큼 소중한 투자금을 투자하시기 전에 철저한 분석과 냉철한 판단을 겸비하셔야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클레이튼 클레이 코인 시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트코인 볼트 시세

에이다 시세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인세 중간예납  (0) 2020.08.21
레이븐 코인 시세  (0) 2020.08.21
에이다 시세  (0) 2020.08.19
테슬라 액면분할  (0) 2020.08.14
공매도 금지기간  (0) 2020.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