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Mnet의 대표적인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의 9번째 이야기가 올해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아는 사람은 이미 다 알고 있는 무명 래퍼들의 등용문!! 뭐 이미 좀 퇴색되긴 했지만 꼭 우승하지 않더라도 이름을 날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것은 사실인 듯하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올해 10월 2일~11월 20일에 거쳐 방영될 것이며 우승상금은 1억 원에 영보스를 위한 프로젝트 레이블 론칭이라는 베네핏이 주어진다.

이미 쇼미더머니 8을 시원하게 말아먹은 덕분인지 아직 시작도 하지 않았음에도 기대와 우려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Mnet은 프로그램 시작을 위한 준비 단계를 서서히 밟아가고 있다. 오늘 말씀 드릴 내용은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확정에 관한 소식이다.

 

 

지난 8월 14일부터 오늘인 8월 18일까지 쇼미더머니 9를 위한 프로듀서가 모두 확정되었다. 공개된 일정과 프로듀서는 다음과 같다.

8월 14일 - 팔로알토

8월 16일 - 다이나믹 듀오, 저스디스, 기리보이, 자이언티

8월 17일 - 비와이, 코드 쿤스트

8월 18일 - 그루비룸

 

 

프로듀서가 저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쇼미더머니 9의 태그를 달고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 출연을 확정지었다. 확정된 프로듀서는 총 10명으로 이중에 7명이 이미 쇼미더머니 프로듀서 경험이 있다고한다. 역대급 재출연이 확정되는 순간이다. 10명중 7명이 재출연... 물론 이들 모두가 비트메이킹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들 한다.

반대로 비트메이킹 못하면 프로듀서 자격이 있을까 싶다. 총 10명의 인원이지만 팀은 4개의 팀으로 구성 될 가능성이 높다.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팀 조합에 대해서는 19일에 Mnet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고 하니 궁금한 분들은 공식 계정을 내일쯤 확인해보시면 될 듯하다.

 

 

이 밖에도 Mnet은 공식 계정을 통해 7월 20일~8월 21일까지 참가 래퍼 공개 모집 소식을 알렸고,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오왼, 쿤디판다, Leebido, BlueWhale, Khakii, M1NU, Zonna Strong 등 다수의 래퍼들이 출연 소식을 알렸다. 이 중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출연자가 있으니 바로 빌스택스다. 빌스택스의 경우 대마초 합법화를 주장하고 있는 데다가 범죄사실 여부 때문에 벌써부터 참가 및 탈력 여부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또 다른 이슈로는 우승자 혜택이 너무 모호하다는 의견들이 있다. 우승 래퍼의 입장에서는 개인적으로 엄청난 지원임에는 확실하지만 우승자 음반을 빨아먹는다는 인식이 강하게 퍼지고 있다. 뭐 그럼에도 베네핏 자체만으로는 Mnet의 영향력 때문인지 상당히 매력적일 것이라는 의견도 있으니 추후 어떤 베네핏을 구체적으로 받게 될지 지켜볼 일이다. 

 

 

다양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쇼미더머니 9 프로듀서 확정 소식을 시점으로 점점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시즌이 될 것이라는 것에는 별 이견이 없다. 부디 쇼미더머니 8의 전처를 밟지 않고 재밌는 경연 프로그램으로 마치길 바라본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

비밀의 숲 2 출연진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로니아 먹는법  (0) 2020.08.20
쇼미더머니 역대 우승자  (0) 2020.08.20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2) 2020.08.15
영화 테넷  (0) 2020.08.15
아이폰 SE2 자급제  (0) 2020.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