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폰 SE2 자급제

아이폰 SE2 자급제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아이폰 SE2 자급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지만 아직도 자급제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간략하게 자급제폰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급제폰이란 기존에 통신사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매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공인된 리셀러로부터 스마트폰 기계값을 전부 지불하고 구미에 맞는 유심을 골라 사용하는 형태의 스마트폰 구매 방식을 말합니다. (개인적인 해석이 조금 가미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통신사를 통해 2~3년 약정기간을 설정하고 보조금을 받던 기존 방식과 달리 약정기간으로부터 자유롭고, 알뜰폰 요금제를 잘 이용한다면 보조금을 받는 것보다 어쩌면 더 유리한 조건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급제 스마트폰이 무조건적인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통신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가족 결합 할인이나, 각족 포인트 혜택은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그렇지만 가족 결합이 아니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하시는 분들, 통신사 약정기간 동안 불필요한 높은 요금제를 쓰기 싫으신 분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폰 구매방법이 자급제입니다.

오늘도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설명 때와 마찬가지로 제가 주로 애용하는 쿠x의 경우를 빗대어 아이폰 SE2 자급제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역시나 쿠x 파트너스 전혀 아닙니다. 그 어디에도 쿠x 파트너스 링크가 없습니다. 오해하지 말아 주세요. 

자 아이폰 SE2 자급제에 대한 소개를 시작해볼게요. 우선 아이폰 SE2 64GB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SE2 64GB 모델 기준 550,000원에 공기계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물론 애플스토어에서 구매를 하시면 가격은 정가에 구매를 하겠지만 묻지마 환불이라는 기가 막힌 정책이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묻지마 환불이란 제품을 수령했을 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환불이 가능한 정책입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인 정책이므로 공기계 언박싱을 했을 때 조금 예민하게 검수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분들도 다른 할인 생각 안 하시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하시더라고요. 그렇지만 우리는 할인을 받아야겠죠.

쿠x에서는 현재 애플 아이폰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20 시리즈의 출시에 대항하고자 하는 것 같네요. 잡설은 생략하고 쿠x에서는 아이폰 SE2 자급제 모델을 550,000원에서 약 1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약 71,500원의 할인인데요. (단, 오늘자 혜택은 삼성카드 한정)

재미있는 사실은 할인폭이나 카드사가 볼 때마다 바뀐다는 점입니다. 쿠x는 소위 말하는 새로고침을 생활화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실 수 있어요. (실제로 저도 다이슨 v11을 새로고침으로 싸게 샀어요.) 아이폰 SE2 자급제 모델의 경우 254GB 모델까지 판매를 하는데요. 정가가 높은 모델일수록 그 할인폭이 커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렇게 구매한 아이폰 SE2 자급제 모델의 장점은 위에서 말씀드린 모든 것을 다 누릴 수 있습니다. 통신사 약정기간으로부터 자유롭고, 불필요한 통신사 어플을 깔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중고로 판매할 때 조금 더 나은 가격에 매매가 가능하며, 통신사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무제한으로 쓸 경우 통신사 요금제와는 비교도 안 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서비스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사실 저같이 무딘 사람은 잘 못 느낄 정도예요.

통신사에서만 스마트폰을 구매하던 시대는 이제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통신사를 통한 구매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려해볼 만합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이점입니다. 고려해볼 만하다. 다른 방법도 다 알아보시고 가장 좋은 혜택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겁니다. 아이폰 SE2 자급제를 사시던, 갤럭시노트 20을 사시던 발품을 조금만 팔아주세요. 아직도 주변에 통신사만을 고집하는 분들이 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비트코인 볼트 시세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2) 2020.08.15
영화 테넷  (0) 2020.08.15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자급제  (1) 2020.08.13
비밀의 숲 2 출연진  (0) 2020.08.12
새싹보리 먹는법  (0) 2020.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