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 가점 계산기

 

최근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불면서 서울, 경기, 지방을 막론하고 청약을 통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을 노리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청약을 통한 주택분양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게 현실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청약 자체를 포기한다면 주택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하나를 잃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청약을 통해 주택을 분양받기 위한 꼭 알아야 할 것이 바로 본인의 청약 가점인데요. 요즘은 청약 통장 자체가 대중화되는 바람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1순위입니다. 그래서 더욱 중요한 것이 바로 청약 가점이지요. 청약홈에서는 청약 가점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청약 가점을 확인 해 볼 수 있는데요. 소개해드리기 앞서 그 면면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본인의 조건에 맞는 청약 가점 계산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가점제에 의해 청약신청을 하실 때에는 본인의 주택소유 여부와 부양가족수, 무주택기간을 산정해야 하기 때문에 신청 전에 필히 유의사항 및 가점제도 내용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착오 신청으로 인한 피해는 그 누구도 책임지지 않아요.

 

청약 가점 계산기 무주택기간

 

청약 가점 계산기 기입 항목 첫째! 무주택기간 산정하기

청약 가점 계산기 무주택기간 적용 기준은 아래와 같아요.

- 무주택자 여부는 세대에 속한 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 한다.

- 무주택기간은 청약신청자 및 그 배우자의 무주택기간으로 산정한다.

- 주택을 소유한 세대와 약 30세 미만, 미혼 무주택자는 0점이다.

 

청약 가점 계산기 무주택기간 내용

 

무주택자 여부는 아래와 같아요.

-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세대별 주민등록표 등본 상에 등재된 청약 신청자를 포함한 세대에 속한 자 전원이 주택을 소유하지 않아야 한다.

- 배우자 분리세대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이 분리된 배우자 및 배우자와 동일한 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에 속한 자도 주택을 소유하지 않아야 한다.

무주택기간 산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청약 신청자 및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는 경우(청약 신청자의 연령이 만 30세가 되는 날부터 주택의 모집공고일까지 기산 하고, 만 30세가 되기 전에 혼인한 경우 혼인신고일로 등재된 날부터 기산 한다.)

- 청약 신청자 및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 적이 있는 경우(그 주택을 처분한 후 무주택자가 된 날과 위의 사례 중 늦은 날부터 기산 한다.)

 

 

무주택기간 가점 계산

 

청약 가점 계산기 무주택기간 가점

 

본인의 무주택기간을 잘 파악하신 후 해당하는 기간의 점수를 확인해주세요. 당연한 말이지만 주택을 이미 보유한 경우에는 0점이고 무주택기간이 길수록 점수가 증가하는 방식입니다.

 

 

청약 가점 계산기 부양가족

 

청약 가점 계산기 기입 항목 두번째! 부양가족 산정하기

배우자 상세

-배우자의 경우 분리세대의 경우에도 포함합니다.

 

청약 가점 계산기 부양가족 내용

 

직계존속 상세

-청약 신청자가 세대주여야 하며 3년 이상 동일 주민등록표 등본에 등재된 직계존속을 말합니다. 단, 직계존속 및 그 배우자 중 한 명이라도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부양가족으로 보지 않으나 공급규칙 제53조(소형, 저가주택)에 해당하는 주택을 가지고 있는 경우 그 판단을 달리한다고 하네요.

직계비속 상세

- 자녀의 경우 신청자와 동일한 주민등록표 등본에 등재된 미혼자녀를 말하며 만 30세 이상의 자녀는 1년 이상 동일한 주민등록표 등본에 등재된 경우에만 부양가족으로 인정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게다가 혼인 중이거나 혼인한 적이 있는 자녀는 부양가족으로 보지 않습니다.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통장 가입기간

 

청약 가점 계산기 기입 항목 마지막! 청약통장 가입기간 산정하기

청약 가점 계산기 기입 항목 중 가장 쉽습니다. 말 그대로 최초 청약통장 가입일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청약 가점 계산기 청약통장 가입기간 내용

 

-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입주자저축 가입자의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중간에 가입자 명의, 금액, 입주자저축의 종류 변경을 한 경우에도 최초 가입일을 기준으로 그 그간을 산정한다고 합니다.

- 청약통장 가입일은 청약통장 가입은행에서 조회된 자료로 각 기간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된다고 해요.

청약 가점 계산기 테스트도 해볼 겸 임의로 청약 가점 계산기 항목을 입력해봤습니다.

 

청약 가점 계산기 입력 후

 

비슷하게 넣어봤더니 41점이 나오네요. 이 점수로 청약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래는 청약홈 청약 가점 계산기 링크 주소입니다. 위에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차례로 기입하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측 하단 박스에 청약 가점 계산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계산이 가능하세요.

 

https://www.applyhome.co.kr/ap/apg/selectAddpntCalculatorView.do

 

청약홈 | 청약가점계산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가점제에 의해 청약신청을 할 때에는 청약자 본인이 직접 주택소유여부, 무주택기간 및 부양가족수를 산정해야 하므로 신청전에 청약신청 시 유의사항 및 가점제도 내��

www.applyhome.co.kr

아참 그리고 청약홈에는 청약 가점 계산기 외에도 상당히 매력적인 정보들을 많이 있어요.

 

청약홈 기타 기능

 

청약 신청은 물론 당첨조회, 청약 자격확인 등이 가능하고요. 

 

청약홈 청약 일정

 

추가적으로 앞으로 있을 청약 일정에 대한 조회도 가능하니 청약을 노리시는 분들은 자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청약 가점 계산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법인세 중간예납

코로나 후유증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지화학우  (0) 2020.08.26
EPS BPS  (0) 2020.08.25
SK하이닉스 배당금  (0) 2020.08.24
법인세 중간예납  (0) 2020.08.21
레이븐 코인 시세  (0) 2020.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