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제넥신 주가

제넥신 주가

제넥신 주가

오늘은 제약 바이오주 중에서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제넥신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넥신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DNA 백신

 

제넥신 백신

 

제넥신은 DNA 백신으로 개발 중인 'GX-19'의 임상 1상을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코로나 19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제넥신 주가가 최근 급등을 보이고 있는데요. 사실 글로벌 제약사들과 경쟁면에서 본다면 조금 늦고 있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로 거론되고 있는 9개 중에서 일부는 이미 임상 3상을 거치고 있어 빠르면 2021년 초에 판매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는 'GX-19'는 2021년 하반기에나 상용화가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넥신 DNA 백신 출시 계획

제넥신 주가 비전

제넥신은 올해 10월 임상 1상, 11월 임상 2상, 2021년 1분기 임상 2b/3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차질 없이 임상이 진행될 경우 2021년 여름을 시작으로 긴급사용승인을 받고 같은 해 하반기부터 백신을 출시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획을 통해 보이듯 제넥신 측에서도 백신 개발의 속도면에서는 늦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 셈이네요.

 

제넥신 DNA 백신 개발 전략

제넥신 DNA 백신

제넥신의 DNA 백신은 부작용이 적고 안정성을 극대화한 백신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넥신이 개발하고 있는 DNA 백신은 단일 유전자 또는 몇 개의 유전자만을 사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기타 병원균이 만들어지지 않는 강점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자연 상태의 병원균에서 만들어져 원하지 않는 물질이 섞일 가능성이 있는 기존 백신 제조 과정과의 차별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화이자는 코로나 19 백신 임상 3상에서 중간단계의 부작용이 발생했고, 아스트라제네카 역시 백신에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제넥신은 안정성, 생산성, 단가면에서 우수한 백신 전략으로 속도면에서 뒤처지는 것을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넥신 주가 차트

제넥신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연일 우상향의 흐름을 보여주던 제넥신 주가가 최근 3 거래일 연속 큰 낙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금일 기준으로 -4.25% 하락한 160,000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검토의견 '한정' 기업 판정을 받은 코스온과의 CB 발행 이슈와 엮이면서 투심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제넥신 주가 흐름은 일봉으로도 큰 낙폭을 보이고 있고 주봉상으로도 3주 연속 하락을 보이고 있는 시점에서 5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상황입니다. 일단 제넥신 측에서는 차환의 일환이라고 설명은 하고 있지만 사드 사태로 큰 타격을 입은 코스온의 기업 상황이 과연 언급대로 3~4분기에 좋아질 수 있을지 미지수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넥신 주가 거래원정보, PER, PBR 등 주요 컨센서스

 

그럼에도 제넥신 주가 주봉 차트에서 보듯 저점 대비 4배 이상 수익을 가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조정에 어느 정도 수익 실현 물량이 나오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제넥신 주가를 분석하고자 하신다면 추가적으로 컨센서스를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넥신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제넥신 협력

제넥신 주가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특정 감염에 대한 이슈로 인해 백신 개발을 하는 경우 안정성, 속도 어느 것에 주안점을 둬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입니다. 백신이나 치료제의 경우 안정성은 당연히 동반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넥신 주가

 

물론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뒤늦게 개발된 백신이 시장에서 효용이 있을지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상황입니다. 무조건적인 호언장담을 일삼는 것보다는 인정하고 개발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더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현재 개발 중인 백신, 치료제가 많고, 여기에 관련된 기업들도 많은 상황입니다.

 

 

이제 옥석을 가려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빌 게이츠도 올해는 백신 개발이 어려울 것 같다는 평가를 내놨고 빠르면 2021년 초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2021년은 바로 눈앞이죠. 분석, 대응, 관심만이 소중한 투자금을 잃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넥신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진원생명과학 주가

휴머니젠 관련주

수젠텍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신바이오 주가  (2) 2020.09.22
엘지화학 주가  (0) 2020.09.21
수젠텍 주가  (0) 2020.09.17
테슬라 주가  (2) 2020.09.16
휴머니젠 관련주  (0) 2020.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