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수젠텍 주가

수젠텍 주가

수젠텍

미국은 물론이고 영국에서도 하루 4,000명 대의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발생하면서 최근 다시 한번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들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내 진단키트 관련주로는 씨젠, 수젠텍, 피씨엘, 랩지노믹스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 수젠텍 주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같이 한번 알아보시죠.

 

수젠텍 주가 상승요인 - 1

수젠텍 연구

수젠텍 주가에 대해 같이 알아보기 전에 최근 수젠텍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원인에 대해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7일 수젠텍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 19 신속진단키트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진단키트는 코로나 19에 감염된 후 환자의 몸에 항체가 형성되는 지를 판단할 수 있는 항체 진단키트라고 합니다.

 

 

항체 생성은 감염자의 퇴원을 위한 필수 조건인데요. 국산 신속진단키트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말했습니다. 물론 수젠텍의 신속진단키트 외에도 14개의 제품들이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지만 최대 규모의 미국 신속진단키드 시장에 진출했다는 의미는 크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재료만으로 수젠텍 주가가 움직이고 있을까요?

 

수젠텍 파이프라인

 

수젠텍 주가 상승요인 - 2

게다가 지난 15일 수젠텍은 코로나 19 중화항체 검사 키트의 국내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인 '웅비메디텍'과 'SGT SARS-CoV-2 In Vitro Neutralizing Antibody Test'의 국내 판매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네요. 여기서 말하는 중화항체는 환자가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체내에 형성되는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항체를 말합니다.

 

 

중화항체 검사는 감염자의 면역력 획득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 지표로 백신을 개발에 필수적이라고 사측은 밝혔습니다. 기존(4~5일) 대비 2시간으로 검사 시간도 단축할 수 있어 경쟁력도 있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한 발 더 나아가 미국 유전자치료제 전문 기업인 '아벨리노랩'과 제휴를 맺고 중화항체 진단키트의 미국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향후 위의 두 가지 재료가 좋은 흐름을 보여줄 경우 수젠텍 주가가 추가적으로 어떤 상승을 보여줄지 관심이 가네요.

 

수젠텍 주가 차트

수젠텍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최근 수젠텍 주가는 65,000원대를 돌파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큰 폭의 하락 후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을 기준으로 수젠텍 주가는 52,1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19 관련주의 특성상 호재에 민감하게 반등하며 수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는 경향이 나타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재차 말씀드리지만 코로나 19 관련주와 같은 테마주는 단타를 노리고 들어오는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호재나 악재 같은 소식에 둔감하신 분이라면 과감하게 투자를 말리고 싶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호재들이 좋은 흐름으로 진행될 경우 추가적으로 수젠텍 주가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수젠텍 주가 주봉, 월봉을 보시면 저점 대비 이미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적으로 어느 정도 상승이 가능할지 의문이 드는 상황이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젠텍과 같은 코로나 19 관련주는 테마주 성향이 아주 짙기 때문에 등락폭이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큼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추천드립니다.

 

수젠텍 주가 과련 추가 컨센서스

추가적으로 수젠텍 주가를 뒷받침해주는 컨센서스들입니다. 기타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코로나 19 관련주와 같은 테마주의 특성상 세부적인 컨센서스는 무시한 채 호재에 대한 기대감만으로 폭등을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만 장기적으로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컨센서스에 대해 철저히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종목이 그렇듯 기업의 주가는 컨센서스의 좋고 나쁨에 수렴하기 때문입니다.

 

수젠텍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코로나 19 감염의 흐름이 좀처럼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국내의 흐름과는 다르게 영국, 미국 등의 선진국은 물론이고 후진국에서는 더 말할 것도 없이 감염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수젠텍을 포함한 국내 코로나 19 관련주로 분류된 기업들은 앞다투어 IPO나 신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중에는 알짜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기업도 많습니다. 시장에서는 가리지 않고 주가가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수젠텍 주가도 급등과 급락을 연출하기도 했죠. 개인적으로 이런 상황에서 한 가지 우려스러운 점은 단기성 테마주에 위험성에 대해 불감해진다는 것입니다.

수젠텍 주가 견인 파이프라인

사실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서 컨센서스 등은 필수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중요한 것들입니다. 이번 코로나 19 관련주 등에서 볼 수 있는 경향처럼 테마를 통해 한몫 잡으려는 기업들이 즐비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냉철하게 분석하고 옥석을 가려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이슈를 제거하고 기업을 한번 바라보는 관점을 추가하면 어떻까요? 그럼 이상으로 수젠텍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진원생명과학 주가

휴머니젠 관련주

노브메타파마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지화학 주가  (0) 2020.09.21
제넥신 주가  (0) 2020.09.18
테슬라 주가  (2) 2020.09.16
휴머니젠 관련주  (0) 2020.09.15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0) 2020.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