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주식 투자 매수할때 체크사항

 

주식 투자 매수할 때 체크사항

주식 투자의 기본은 매수죠. 이건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매수를 하지 않으면 주식 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것과 같으니까요.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분들을 위해 주식 매수 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오 마찬가지로 주식 고수님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자! 그럼 서론은 짧게 하고 본론으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우산업 지수

1. 주식 투자 매수 시 체크사항 첫 번째

관심 주식 종목에 관한 호재 관련 뉴스를 듣거나 차트, 거래창이 급등하는 순간을 목격하게 되면 이성을 잃고 흥분해서 매수주문을 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매수 패턴은 절대 금물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지키지 못하는 습관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냉정하게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금 덜 먹더라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다리가 더 안전합니다. 급등으로 인한 주가 상승은 데이트레이딩이나 단타를 노리고 들어온 투자자들이 대부분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스닥, 니케이, 상해종합 지수

2. 주식 투자 매수 시 체크사항 두 번째

전일 주가 흐름을 참고해서 매수 타이밍을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전일 주가의 고점 부근에서 금일의 주가가 움직이고 있다면 주가가 상승할 확률이 조금 더 높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와 반대로 전일 주가 저점 부근에서 주가가 형성되고 있다면 일단 매수를 보류하고 주가 추이를 조금 더 지켜본 후에 매수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맥락으로 장중 저점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매수주문은 보류하시고 장중 고점과 저점이 높아질 때를 기다려서 매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주식 투자 매수 시 체크사항 세 번째

5분 봉과 30분 봉을 활용하시면 좋은 타이밍을 잡을 수 있습니다. 저점에서 상승으로 전환될 때를 기다려 매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밖에 다양한 보조 지표들을 이용하신다면 매수 타이밍을 잡는데 확신을 더 가질 수 있습니다. 주식은 잃을 확률을 낮추는 사람이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지표들은 아직까지도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훌륭한 수익 보증수표입니다. 

 

프랑스, 독일 지수 및 미국 USD

4. 주식 투자 매수 시 체크사항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며

주식 투자에 왕도는 없습니다. 본인만의 투자 스타일을 정립하고 실행하면서 수익률을 지켜내는 것이 최고의 투자에 접근하는 지름길입니다. 스스로 투자에 대한 개념이 없이 시작한 투자자는 운에 맡긴 투자를 할 뿐이고 이런 방식으로는 오래 투자하기 힘든 법입니다. 공부하시고 분석하시고 항상 관심을 갖는다면 수익률을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입니다.

 

엔, WTI, 국내 금 시세

 

위에 말씀드린 내용들도 정답은 아닙니다. 당연하게도 개개인마다 투자금, 투자스타일, 리스크 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조금씩 나아간다면 주식 투자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 매수 시 체크사항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주식 투자 추세 판단 방법

 

국제 금 시세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투자 초보 손절매 타이밍  (5) 2020.10.14
LG화학 물적분할  (0) 2020.10.13
증여세 면제한도  (0) 2020.10.08
2차 긴급생계지원금  (0) 2020.10.08
크래프톤 관련주  (2) 202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