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대체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은 무엇일까? 네이버 측에서 애드포스트 조건에 대해서 정확하게 기준을 내놓은 것이 없지만 대부분의 포스팅에서 말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들을 종합해보면 아래와 같은 공통점이 있다. 충족해야 한다고 말하더라.

1. 블로그 개설일로부터 90일 이상 운영

이 부분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갓 탄생한 네이버 블로그는 검증이 필요하다. 검증도 되지 않은 블로그에 광고로 수입을 나눠줄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아니다.

2. 포스팅 게시글 50건 이상

사실 이부분도 1번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의 연장선이다. 일정 개수 이상의 글을 써야 검증을 할 수 있고, 저품질을 거를 수 있을 것이니 이해가 간다.

3. 불량 콘텐츠 게시 금지

성인, 음란, 유해 콘텐츠는 어느 포털에 가더라도 환영받지 못한다. 이러한 부분은 간과하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을 찾는 다면 분명 승인에 통과하지 못할 것이다. 

4. 일정 방문자수 충족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 중에서 이 항목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광고를 달기 위해선 어느정도의 트래픽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본다. 그래야 광고를 파는 입장에서도 명목이 생기기 때문이다. 단, 주의할 점이 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는 이전달의 방문자 수 집계를 활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달에 방문자수가 폭증했다고 해서 지난달의 방문자수를 간과하고 승인을 해주지 않는다는 것!!

아래부터는 필자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승인&수입 경험담이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도 참고하시면 훨씬 빠른 이해와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읽어볼 만한 글

네이버 애드포스트 그래서 얼마번다고?

 

위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했으나 두 번째 승인에서 역시 승인 거절을 당했다.

네이버 측에서 보내준 승인 거절 메일에는 방문자수 부족이라는 답변이 적혀있었다. 게다가 이전달의 방문자수가 기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렇구나!! 방문자수도 조건에 포함이었나 보다. 이때까지만 해도 애드포스트 조건에 이전 달 방문자수가 포함된다는 사실을 몰랐다.

3월 말에 방문자수를 충족했을 때쯤 승인 신청을 했을 때는 2월 방문자수가 기준이었던 것이다. 내 블로그 통계를 통해 확인되는 2월 방문자수는 200명 남짓이었다. 그래서 3월에는 포스팅을 좀 많이 했다. 제품 리뷰 위주로 포스팅을 게재했고 결국 2,000명을 넘겼다. 모든 애드포스트 조건을 만족했으니 당당히 승인 요청을 했고 하루 만에 승인을 받아냈다. 물론 방문자 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4월에 승인을 신청했다.

나의 네이버 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통계

승인을 받아냈다는 기쁨도 잠시... 애드포스트 수익 현황을 보고 한숨이 나왔다. 수익은 정말 처참했다. 방문자수 적은 날에는 150명을 겨우 넘는 수준이었지만 수익 현황 중 10원을 기록한 날이 발생했다.

승인을 기점으로 일주일 운영 총수익은 1000원을 넘지 못했다. 하루 평균 1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 아무리 재미로 했고 애드포스트 조건 다 충족해가며 승인을 받았건만... 100원... 아 물론 포스팅의 수준은 한참 떨어진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그래도 좀 심하잖아...;;

나의 네이버 블로그 수입 예정액 현황

애드포스트 수익이 나는 구조를 잘 모르지만 노출이 많이 된 날에도 수익이 100원을 넘지 못한 걸 보면 클릭&구매의 형식이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나의 네이버 블로그 노출수
나의 네이버 블로그 클릭수

그래서 블로그를 하나 더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듣자 하니 구글 애드센스가 그렇게 수입이 좋다더라. 

애드센스는 승인이 쉽지 않다고 하던데 광고 승인에 얼마나 걸릴지 의문이지만 항상 요맘때가 제일 재미있는 것 같다.

막상 승인받으면 재미가 반감되는...;; 아무튼 두 블로그 모두 운영을 잘해서 N 잡을 현실화 해보도록 하겠다.

이후 수익에 대한 포스팅도 계속해볼 생각이다. 이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 조건에 대해 알아봤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 유입 감소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감소 해결 (블로그 저품질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