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인스타그램 아이디 변경

인스타그램 탈퇴하지 않고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아직도 인스타그램의 인기가 제법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이나 퍼스널 브랜딩이 유행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제 주변에서도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서 많은 수입을 창출하고 계십니다. 아직도 높은 관심 때문인지 최초에 만드신 아이디에 대해서 변경을 고민하시거나 좋은 아이디를 고심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온라인이라고 해도 아이디는 최초로 접하는 관문인만큼 사람 이름 정하는 것처럼 신중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인스타그램은 다행히도 아이디 변경에 있어서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그럼 어떻게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이 포스팅을 클릭하셨다면 당연하게도 인스타그램 가입은 되어있으시겠죠. 가입 절차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접속해주신 후에 내 프로필에 들어가 줍니다. 프로필 아래에 보시면 프로필 수정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살포시 눌러줍니다.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에 현재 쓰고 계시는 아이디가 나타날 거예요. 저부분을 변경해주시면 아이디 변경이 완료된답니다. 수정을 완료해주시고 프로필을 다시 확인해보시면 아이디가 변경돼있을 겁니다. 정말 쉽죠?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요즘 인스타그램을 단순한 사진 업로드 이상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실제로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과 판매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어요. 애초에 눈의 띄고 좋은 아이디를 선정해서 시작하면 좋겠지만 우리는 인간적이잖아요. 가끔 실수도 하고 그렇습니다. 중간에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새로운 아이디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방법대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솔직히 다른 수많은 플랫폼에서 아이디를 변경하려면 별의별 이유를 대면서 수많은 절차를 요구하는 판국인데 말이죠. 인스타그램은 이런 면에선 참 자유롭고 좋네요. 인기가 높은 이유는 다른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유저가 편하게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인스타그램의 이런 편리함은 참으로 칭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감소 해결 (블로그 저품질 탈출)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검색 유입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