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대구은행행복페이(대구행복페이카드) 사용처, 충전

대구은행행복페이(대구행복페이카드) 사용처, 충전

 

 

최근 지역별로 지역화폐 이용에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요. 대구에도 대구행복페이라는 카드형 지역화폐가 존재합니다. 우선 대구행복페이란? 무엇일까? 지역 소비 활성화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통한 소득 증가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발행하는 대구사랑 상품권이다.

다시 말해 이용자에겐 구입 및 충전 시 할인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주고 가맹점은 매출 증대와 카드 가맹점 수수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 혜택은 구입&충전 시 7%할인(특별할인 6~9월 10%) 연말정산 소득공제 30%,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 혜택 등이 있습니다. 할인 혜택은 대구광역시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대구 행복페이는 무기명 충전식 선불카드로 대구시 소재, 경상북도 소재 일부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아래는 대구 행복 페이 발급 가능 영업점이니 참고하세요.

대구시 : 대구시 소재 대구은행 영업점

경상북도 경산시 : 경산시 소재 대구은행 영업점

경상북도 구미시 : 대구은행 구미영업부 / 인동지점 / 도량동 지점 / 봉곡지점

경상북도 김천시 : 대구은행 김천지점

경상북도 영주시 : 대구은행 영주지점

 

 

 

충전은 온라인 오프라인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양대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서 충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프라인 방식은 대구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귀찮아집니다.

 

 

대구 행복 페이 사용처는 음식점, 학원, 주유소, 약국, 문구점, 편의점, 병원, 미용실, 안경점, 헬스 및 레저업소 등이 있어요. 단, 위에서 설명한 업종 중 대구광역시 내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가맹점이라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밖에 이용 제한 규정으로는 대구광역시 외 타 지역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 사행성 업종 등 일부 업종은 제한된다고 하네요. 

 

 

정확한 가맹점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대구행복페이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서 상호명을 넣어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제일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xn--2e0bu9hsujd1k8xofxc.kr/

 

대구행복페이

대구행복페이 소개, 대구행복페이 혜택, 신청방법, 이용처 안내 등

www.xn--2e0bu9hsujd1k8xofxc.kr

 

잔액 환불은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 잔액 환불 메뉴를 통해서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 기준액은 최종 충전 후 잔액의 40% 이내입니다. 단, 잔액 환불을 신청했을 경우 상품권이 해지되어 추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다시 사용하고 싶을 때는 가까운 대구은행 영업점에서 신규 카드를 구매해야 하니 주의하세요.

환불은 신중하게!! 게다가 충전 취소는 당일에 한해 대구은행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앱을 통한 충전 취소는 불가) 물론 비영업일(공휴일, 주말)은 불가능하겠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제로페이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