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두산퓨얼셀 주가

두산퓨얼셀 주가

두산퓨얼셀

최근 두산그룹의 두산중공업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지분 이전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의 자회사로 편입될 두산퓨얼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두산퓨얼셀에 대해 알아보고 두산퓨얼셀 주가 및 전망 등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두산퓨얼셀 소개

두산퓨얼셀 주력 제품

두산퓨얼셀은 현재 두산그룹의 자회사로 수소연료 전지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발전용 연료전지입니다. 국내에서는 점유율이 압도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연료전지 1위 업체가 이번 두산 그룹 조직개편을 통해 두산중공업 자회사로 편입된다는 계획입니다. 21일 업계의 소식에 따르면 두산그룹 오너 일가가 보유 중인 두산퓨어셀 지분 23%가 두산중공업에 무상 증여되었습니다. 이로서 두산중공업은 두산퓨얼셀의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두산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도 두산중공업에 넘어가게 되면 진행 중인 그룹 조직개편이 마무리됩니다. 개편이 완료되면 기존에 두산의 자회사였던 두산퓨얼셀이 손자회사가 되는 셈입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두산퓨얼셀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두산퓨얼셀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일봉 차트상으로 보시면 두산퓨얼셀 주가는 62,500원을 찍고 10거래일째 하락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 최저가인 4,010원을 기준으로 이미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급등을 기록하다가 살짝 조정을 받아 40,000원대에서 주춤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추가적인 듀산퓨얼셀 주가 상승 동력은 향후 개편의 진행 흐름이나 수소연료 전지 판매 실적등이 동반될 경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두산 그룹 조직 개편 소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산퓨얼셀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드는 시점입니다. 밑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두산솔루스을 매각하고 두산퓨얼을 가져가는 것을 보더라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사실입니다. 아래의 지표들은 두산퓨얼셀 주가를 가늠해볼 수 있는 컨센서스들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컨센서스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두산퓨얼셀 전지

두산중공업의 품에 완전히 안착하게 되면 두산중공업은 수소발전, 풍력발전 등 친환경에너지로 각광받고 있는 파이프라인들을 모두 갖추게 되는 셈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두산 그룹은 두산퓨얼셀의 가치를 두산솔루스보다 더 높게 책정했다는 분석입니다. 기존에 신성장동력으로 주목했던 두산솔루스를 매각하고 두산퓨얼셀을 가져가자는 계산이 한 모양새입니다. 실제로 두산솔루스가 생산하고 있는 전지박의 경우 경쟁업체가 널려있지만 두산퓨얼셀의 기술력은 경쟁자가 거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 그린 뉴딜 정책 등에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포스팅을 마치며

두산퓨얼셀 비전

낙관적인 전망이 대부분이지만 현재 두산퓨얼셀의 분기 매출은 두산중공업에 큰 영향을 주기에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두산퓨얼셀이 두산중공업의 자회사로 편입된다고 하더라도 매출에 미치는 영향은 약 2~3% 정도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향후 친환경 발전의 성장 가능성만을 놓고 본다면 추후 두산퓨얼셀이 두산중공업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줄 시기가 곧 도래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평가합니다. 이를 뒷받침하듯 지난 7월 서산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을 완공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역사

 

시장에서 이번 두산의 개편 속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입장이기도 하고 별다른 탈 없이 개편이 잘 마무리되고, 계획하고 있는 사업들이 기대에 맞게 잘 성장해준다면 정부 정책에 힘입어 두산퓨얼셀 주가에도 훈풍이 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이며 그 책임도 본인에게 있습니다. 부디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철저하게 분석하시고 실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두산퓨얼셀 주가에 대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두산퓨얼셀 성장성 및 효율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테슬라 주가

엘지화학 주가

두산솔루스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뱅크 상장  (0) 2020.09.25
삼성전기 주가  (0) 2020.09.24
일신바이오 주가  (2) 2020.09.22
엘지화학 주가  (0) 2020.09.21
제넥신 주가  (0) 2020.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