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지난 25일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별세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서 3세 경영인의 상속 구도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건희 회장이 보유한 삼성 계열사 지분의 가치가 18조 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상속세만 하더라도 10조 원 이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늘은 향후 예상되는 상속 구도와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삼성전자 주가 실적 발표 및 컨퍼런스콜

소식에 따르면 오는 29일 삼성전자는 3분기 실적발표와 컨퍼런스콜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이미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에 3분기 실적과 함께 향후 3년간의 환원 정책을 발표한 사실이 있습니다. 따라서 업계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주주환원 정책이 나올 것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입니다. 

 

 

그때 당시 삼성전자는 3년간 미래현금흐름의 50%에 해당하는 재원을 활용해 매년 9조 원 이상의 배당을 약속했었는데요. 이번 3분기 실적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어떤 정책이 나올지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욱이 이번 발표는 반도체 2차 빅 사이클이 예상되고 있는 내년 이전에 발표한다는 점에서 삼성전자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6만원을 넘어서 몇 거래일째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상속재산의 평가와 어느 정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추가적으로 삼성전자 주가에 반영된 컨센서스들입니다. 투자 판단에는 항상 주요 컨센서스들을 간과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관련 컨센서스

 

삼성전자 주가와 실적발표, 주주환원 정책

다만 이번 이건희 회장의 별세로 인해 순탄하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승계와 상속과 관계된 구도가 아직 미확정인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어떤 변수를 만들어낼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우선 이건희 회장의 재산을 상속받아야 하기 때문에 계열사 전반적으로 배당 성향이 강화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상속세를 위한 재원을 배상금으로 마련할 것이라는 분석 때문인데요. 더 나아가 어떤 비중으로 상속이 될지 여부도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제품

 

 

앞서 말씀드린 대로 삼성전자와 삼성 SDS, 삼성물산을 비롯해서 이재용 부회상이 지분을 지닌 계열사는 상속세 재원 확보를 위한 배당 성향 강화가 예측되는 만큼 향후 삼성전자 주가를 비롯 계열사 주가 흐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입니다. 여기에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의 기조에 따라 배당이 더 적극적으로 확대된다면 삼성전자 주가는 물론 계열사에도 좋은 영향이 예산된다고 보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주가와 상속세 그리고 배당 성향 강화

다만 삼성전자 주가와 배당 성향 강화의 변수가 있습니다. 이는 바로 이재용 부회장의 삼성전자 지분이 적다는 점인데요. 주주환원 정책이 확대된다면 삼성전자 주가도 상승할 것이 예측되므로 이에 따른 이재용 부회장이 받아야 하는 상속 재산의 규모가 늘어나게 됩니다.

 

 

상속을 위한 주식 평가액은 사망을 전후로 2개월에 걸쳐 총 4개월간 종가의 평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이 기간이 끝나기 전에 삼성전자 주가의 상승을 위한 움직임은 제한적일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또 하나의 변수로는 상속을 위한 주식 교환 등이 있으니 무조건적인 배팅은 금물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갑작스러운 이건희 회장의 별세로 인해 이재용 부회장의 상속과 삼성전자 주가와의 관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상속세만 10조 원에 가까운 금액이라고 하니 그 금액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피부에 와 닿지도 않는 수준이네요.

 

삼성전자

 

올해 들어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많은 주식 투자자들의 장롱 속으로 차곡차곡 쌓여있는 상황인데요.  개인적으로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삼성전자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전기 주가

삼성 갤럭시 핏2

갤럭시 S21 출시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주가  (0) 2020.10.29
현대차 주가  (0) 2020.10.27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0) 2020.10.25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0) 2020.10.18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0) 2020.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