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주식 투자 지표 환전 고시 환율

최근 주식 시장에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유입되고 있는 것 같아서 오랜만에 주식 용어와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추가적인 용어에 대한 포스팅은 글 하단에 링크로 걸어두겠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유상증자

주식 투자 지표 국제 시장 환율, 유가, 금리

주식 용어 중에서 유상증자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두산퓨얼셀이나 두산중공업 등에서 유상증자와 관련된 이슈로 인해 주가가 등락을 반복하기도 하는 등 주가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상증자는 기업이 주식을 추가로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입니다.

 

 

 

 

 

 

이 말은 투자자 입장에서 볼 때 주식을 받고 현금을 회사에 입금하는 방법입니다. 유상증자의 경우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 제한된 정보로 인해 시중 가격보다 싼 가격에 현혹되어 투자를 했다가 주식을 할당받을 때쯤 주가가 하락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식 종목에서 유상증자 소식이 들려온다면 철저한 검토를 하시고 투자를 결정하기시를 추천드립니다. 

 

무상증자

주식 투자 지표 금시세, 인기 검색 종목, 원자재 시세

유상증자와 반대로 기업은 돈을 받지 않고 주식을 추가로 발행하는 방법입니다. 회사의 총자산은 변화가 없고 새로운 주식만 발행되는 형식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무상증자는 자본 조달의 목정이 아닌 다른 목적을 위해 실시한다고 보면 됩니다. 무상증자의 경우에도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는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기업의 주식수가 늘어나는 만큼 기존의 주식 주가가 낮아지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꼭 주가가 낮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주가가 낮아 보이는 효과로 인해 수급이 좋아져서 오히려 주가가 오르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에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며

주식 투자 지표 해외 지수, 테마별 시세, 업종별 시세

최근 주식 투자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주식 종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자들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사실상 분석이나 이해 없이 너도나도 소중한 투자금을 너무 쉽게 투자해버리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투자금이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무책임하게 투자를 하고 있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다 잃어도 좋다는 분들을 제외하고 모든 주식 종목을 투자하시기 전에 분석하고 공부하시는 습관을 들이셨으면 좋겠습니다. 분석과 공부는 주식 종목을 매수한 이후에도 계속되어야 합니다. 본인이 투자한 주식 종목에 대한 관심은 투자금을 지킬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주식 PERPBR

주식 용어 정리 (시작 초보)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주식 투자 초보 손절매 타이밍

주식 투자 매수할때 체크사항

주식 투자 추세 판단 방법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존 머피의 시스템 트레이딩 10가지 원칙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가  (0) 2020.10.26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0) 2020.10.25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0) 2020.10.17
펩트론 주가  (0) 2020.10.16
주식 투자 초보 손절매 타이밍  (5) 2020.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