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분들께서는 다양한 정보에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정보는 언제나 넘쳐흐르고 개인이 접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꼭 챙겨봐야 할 기사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한번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다우산업 지수

주식 투자할 때 챙겨봐야 하는 기사 - 국내외 경제지표와 관련된 기사

주가는 항상 경제를 투영합니다. 국내외 경제의 흐름은 주식 시장에 선, 후 반영이 되곤 합니다. 물론 언론에서 발표하는 지표와 관련된 뉴스가 항상 옳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변곡점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금융 관련 지표, 소비 관련 지표, 물가와 생산 관련 지표는 꼭 챙겨보셔야 합니다.

 

국외 주식 지수

주식 투자할 때 챙겨봐야 하는 기사 - 시중 자금의 움직임과 관련된 기사

부동자금의 흐름은 항상 파악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부동산 규제로 인해 대량의 부동자금이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어오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셨을 겁니다. 이와 같이 부동자금이 들어와야 주식 시장에 활력이 생깁니다.

 

 

실제로 최근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 빅히트 등의 IPO로 인해 유입된 자금들이 시장에 활력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이 해당 투자 시장에 투자금이 쏠리게 되면 엄청난 상승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관심을 집중하셔야 합니다.

 

상해 및 유럽 지수

 

주식 투자할 때 챙겨봐야 하는 기사 - 정부 경제정책과 관련된 기사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체는 바로 정부입니다. 정부는 항상 개인보다 많은 정보를 갖고 있으면서 어느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인지 미리 알려줍니다. 정부는 바람직한 투자 환경과 산업 육성에 어느 정도 책임이 있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 기조에 관심을 갖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때문에 정부의 기조를 파악하는 것은 투자를 하는데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의미로 이와 반대의 경우도 주목하셔야 합니다. 정부의 정책 기조에 반하는 산업에도 집중하셔야 합니다. 육성으로 인해 지는 산업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독일 지수 및 달러 앤화

주식 투자할 때 챙겨봐야 하는 기사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주식 투자를 하면서 챙겨봐야 하는 기사에 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주식은 모두의 소중한 투자금이 들어가는 행위입니다. 때문에 아무런 근거 없이 주식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스스로 판단하고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소한의 기사들을 챙겨보시고 소중한 투자금 지켜내세요.

 

 

그렇다고 해서 언론이나 기사를 통해 얻게 된 정보에 대한 맹신도 금물입니다. 요즘은 과거와는 다르게 지라시성 기사글도 많고 정보가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회수에 눈이 먼 기사들도 많이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을 항상 유지하시고 기사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실력을 기르셔야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유가 및 인덱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주식 투자 초보 손절매 타이밍

주식 투자 매수할때 체크사항

주식 투자 추세 판단 방법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차 주가  (0) 2020.10.27
삼성전자 주가  (0) 2020.10.26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0) 2020.10.18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0) 2020.10.17
펩트론 주가  (0) 202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