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최근 현대차가 증권가에서 예상한 전망치를 웃도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증권사들의 현대차 목표 주가 상향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었던 현대차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컨셉카

 

현대차 3분기 실적

현대차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27조 5천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3,138억 원, 1,888억 원으로 적자 전환했습니다. 전자 전환의 이유로는 엔진 관련 품질 비용으로 사용된 2조 1,300억 원의 대손 충당금 때문인데요.

 

 

이를 제외하고 계산해보면 1조 8,200억 원 수준으로 영업이익이 잡히게 됩니다. 충당금 이슈가 발생하기 전 증권가에서 전망항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가 1조 원 초반대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70% 정도 웃돈 수치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현대차 주가는 어떻게 흘러갔을까요?

 

현대차 컨셉카

 

현대차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현대차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차 주가는 실적 발표 이후에 연속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겨운 하락 흐름을 마치고 17만 원 고지를 재탈환했습니다. 

 

현대차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아래는 현대차 주가를 판단할 수 있는 주요 컨센서스들입니다. 현대차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으시다면 철저한 컨센서스 파악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차 주가 주요 컨센서스

 

현대차 3분기 신차 판매

3분기 국내 내수 신차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정도 늘었습니다. 팰리세이드, 그랜저, G80 등 고가 차량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실적 호조가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이밖에도 미국이나 유럽, 인도 등 다른 지역의 판매도 회복세를 보이면서 좋은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판단입니다.

 

 

당분간 신차 모멘텀, 수요 회복 등에 힙입어 실적 개선의 흐름이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G80 페이스리프트, 미국 GV80, 아반떼, 산타페 페이스리프트 등 주요 신차 판매도 본격화할 계획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좋은 흐름이 있는 반면에 현대차 주가 흐름에 변수도 존재합니다.

 

현대차 이미지

현대차 주가 변수

다만 4분기는 코로나 2차 유행이나 환율 하락과 같은 변수가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 가지 변수가 실현된다면 수요 회복에 불확실성을 줄 우려가 있으니 투자를 결정하실 때 이점을 꼭 인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올해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현대차 주가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고 보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예상외로 선방했다 라는 표현이 나오는 이유도 바로 이것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현대차

 

현대차 주가 4분기 전망

우선 SUV, 제네시스 등 고가 차종의 비중 증가로 인한 이익 개선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친환경 차 라인업이 본격적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이익과 모멘텀 두 가지를 다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차 주가를 긍정적으로 보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다수의 증권사에서는 내년의 영업이익을 약 7조 원대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 목표주가도 22만 원대로 줄줄이 상향 조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 디자인 및 기술

현대차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우선 신형 플랫폼이 이끄는 원가절감과 고가 차조의 믹스 개선이 구조적인 이익 개선을 계속해서 이뤄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속도가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이뤄지고 있고, 향후 2년 정도는 이 흐름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다소 늦어지는 경향이 있으나 이익 개선 모멘텀이 워낙 강해서 이를 압도한다고 평가하는 상황입니다. 당분간은 현대차 주가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봅니다. 그럼 이상으로 현대차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현대차 이미지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 주가

LG화학 물적분할

엘지화학 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비트코인 볼트 시세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성이엔지 주가  (0) 2020.10.30
네이버 주가  (0) 2020.10.29
삼성전자 주가  (0) 2020.10.26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0) 2020.10.25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0) 2020.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