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 매매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최근 주식 투자 열풍으로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정말 엄청 뜨거워지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오늘은 여담으로 주식 투자 수익으로 부동산을 살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개인적인 견해로 답해보려고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우선 지극히 사견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소 불편할 수 있으니 노약자는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우지수

 

주식 투자 수익

사실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초보 투자자가 되신 분들의 수가 급격하게 증가한 시기는 올해부터입니다. 저 역시도 올해는 수익이 좋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올해는 단타의 수익률이 정말 좋았네요. 아직 10월도 끝나지 않았고 11~12월 장도 남아있습니다. 작년과 올해 초에는 이렇게 수익률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정확한 기억은 아닐 수 있지만 올해 3월을 기점으로 미친듯한 수익률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에요.

 

나스닥, S&P, 니케이 지수

 

주식 투자로 수익 난 사람들의 소문

위와 같은 상황이 계속되다보니 수익이 조금이라도 난 사람들은 소문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주변에서도 누가 얼마 벌었다더라 하는 식의 소문이 파다하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철수, 영희가 돈을 벌었는데 나라고 가만히 있을 수가 있나요? 다 달려듭니다. 이건 모든 사람이 다 똑같아요. 소문에 이기는 장사 없습니다. 

 

 

 

주식 시장은 언제까지 뜨거울까?

주식 수익률이 항상 좋을까요? 아니라고 봅니다. 사실 가장 우려스러운 것은 초보 투자자분들이 올해의 수익을 기준으로 주식 시장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올해 주식 투자 시장은 정말 9월까지는 맑음이었습니다. 물론 10월 이후 시장도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습니다. 올해 3월 이후에 들어오셔서 9월까지 달콤한 시장을 맛본 분들이라면 하락장에 분명 고통스러운 날들을 보낼 가능성이 큽니다. 

 

상해, 항셍, 영국 지수

 

주식 투자 수익률로 부동산 매매가 가능할까?

본격적으로 주제에 관한 생각을 해봐야겠죠. 사실 오랜 기간 주식 투자를 해보니 주변 지인을 포함해서 가장 큰 수익을 내신 분들은 약 50% 정도의 수익을 내십니다. 물론 표본이 작고 제 주변에 지인들이 전문가는 아니다 보니 낮은 수치의 수익률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익률을 가장 현실적이라고 판단하는 이유는 저 역시 투자금을 운용해봤기 때문입니다. 50% 수익률 정말 쉽지 않은 수치입니다.

 

 

 

50%라는 수익률이 난다고 가정하고 투자금을 5천만원이라고 잡아보겠습니다. 1년 수익률이 2,500만 원입니다. 수익금 재투자, 복리, 손실금 등을 따지지 않고 단순 계산으로 10년이면 2억 5천의 수익입니다. 투자금과 합치면 3억이네요. 제가 사는 지역의 아파트 평균 시세를 따져보면 신축 아파트 기준으로 약 3억 원이 모자랍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아이러니한 것은 2억 5천의 주식 투자 수익금을 모으는 10년 동안 신축 아파트가 6원에서 머물러 줄 것인가입니다.

 

프랑스, 독일 지수

 

주식 투자 수익률로 부동산 매매가 가능할까? 라는 포스팅을 마치며

요즘 주식 투자가 관심을 받다보니 무리하게 투자금을 운용하거나 욕심에 치우쳐서 이성적인 투자를 하지 못하는 분들이 주변에서 많이 보입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서 올바른 주식 투자 방법을 익히고 자신만의 투자 스타일을 정립하지 않는다면 손실은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달러, 휘발류, 금 시세

 

가장 현실적인 투자 수익률은 1년에 1번 월급을 더 받는 수준이 기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능력에 따라 그 이상도 벌 수 있지만 주식 시장에 항상 100%는 없다는 점도 명심하시고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주식 투자 수익률로 부동산 매매가 가능할까라는 물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엔화, WTI 시세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주식 투자 초보 손절매 타이밍

주식 투자 매수할때 체크사항

주식 투자 추세 판단 방법

주식 투자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3가지 조언

펩트론 주가

아이폰12 미니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0) 2020.10.25
주식 용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0) 2020.10.18
펩트론 주가  (0) 2020.10.16
주식 투자 초보 손절매 타이밍  (5) 2020.10.14
LG화학 물적분할  (0) 202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