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네이버 주가

 

네이버 주가

최근 네이버 주가가 단기 낙폭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내고 5% 이상 상승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재확산세와 단기 낙폭으로 인한 주가 하락으로 가격적인 매리트가 생겼고,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투자자들로 하여금 다시 언택트 관련주로 관심을 돌리게 했다는 분석입니다. 오늘은 향후 네이버 주가에 대한 전망 및 흐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주가

 

네이버 주가 상승 원인

앞서 말씀드린 대로 네이버 주가는 28일에만 5% 이상 올랐습니다. 전날에도 0.7% 상승을 기록하며 28일 현재 29만 8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코로나 19가 재확산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네이버를 비롯 국내 언택트 관련주로 몰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네이버 연혁

 

실제로 미국의 코로나 19 환자 증가 수는 약 6만 명을 넘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도 비슷한 형국으로 심지어 프랑스에서는 전면적인 경제 봉쇄까지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최근 증시가 조정 국면을 맞으면서 밸류에이션 부담이 해소되었다는 분석입니다. 네이버는 지난 8월 34만 7000원을 기록하며 네이버 주가 사상 역사적 고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주가는 고점 대비 17% 하락한 수준입니다. 하락의 기간이 두 달로 상당히 짧아 단기 낙폭이 과다한 상태이기 때문에 언택트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네이버 라인업

 

네이버 주가 차트 및 컨센서스

네이버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언택트 관련주로 다시 주목받으면서 최근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네이버 주가와 관련된 컨센서스들입니다. 투자를 결정하시기 전에 컨센서스 파악은 필수 조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로 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단기 투자로 큰 수익을 내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컨센서스에 대한 중요도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무시되고 있는 상황이라 아쉬울 따름입니다. 

 

네이버 주가 관련 컨센서스

 

네이버 주가 추가 상승 이유

네이버 주가는 추가로 상승할 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사업 경쟁력 강화와 튼튼한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꾸준히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인데요. 네이버는 최근 CJ그룹과 물류 및 콘텐츠 분야에서 시너지를 위한 지분 교환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지분 교환의 규모는 약 6천억 원이며 CJ대한통운과 3천억 원,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각각 1천500억 원을 교환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특히 CJ대한통운과의 지분 교환은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 커머스 부문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에 그 파급력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라인업

 

네이버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네이버 주가는 향후 위와 같은 흐름을 이어갈 경우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전고점을 넘어설 것으로 보는 전문가들이 대부분입니다. 사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최대 수혜를 받고 있는 주식 종목은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네이버 주가에 대한 기대감은 상당합니다.

 

 

 

코로나 19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다고 해도 이전과 같은 정상적인 수준까지 생활이 안정되렴 내년 말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인 네이버 주가는 이번 사업 경쟁력 강화와 맞물려 우상향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네이버 라인업

 

그럼 이상으로 네이버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판단이기 때문에 좋은 결정 하시고 소중한 투자금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네이버 비전 및 데이터센터 각 전경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 주가

현대차 주가

아이린 인성

임영웅 사랑의콜센타 하차?

아이패드 에어4 출시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아이폰 12 미니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주가  (0) 2020.10.30
신성이엔지 주가  (0) 2020.10.30
현대차 주가  (0) 2020.10.27
삼성전자 주가  (0) 2020.10.26
주식 투자 챙겨볼 기사는?  (0) 2020.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