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삼성SDI 주가

 

삼성SDI 주가

삼성SDI가 현대차 배터리 사업 입찰에 대한 기대감으로 폭락장을 연출 중인 금일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2024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7용 배터리 공급 사업에 대한 입찰인데요. 그 입찰 규모가 상당한 만큼 금일 삼성sdi 주가도 탄력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삼성SDI 주가 관련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삼성SDI CI

 

삼성SDI 주가와 현대차 배터리 입찰

현대자동차의 2024년 출시 예정인 대형 SUV 전기차인 아이오닉7용 배터리 입찰에 삼성SDI가 뛰어들었습니다. 뒤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아이오닉7용 배터리 공급 사업은 최대 30조 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며 2개 업체를 공급사로 선택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삼성SDI가 이번 배터리 공급 입찰에 선정된다면 그간 소원했던 현대자동차와의 관계를 청산하고 각 분야에서 본격적인 협력의 시작이 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실제로 현대차 입장에서는 그동안 전기차 분야 최고의 파트너였던 LG그룹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는 기회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양사의 협력 관계에 물꼬가 트이면 삼성SDI 주가는 물론 현대차 주가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SDI 전시

 

삼성SDI 주가 차트

삼성SDI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삼성SDI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삼성SDI 주가와 관련된 컨센서스들입니다. 

 

삼성SDI 주가 관련 주가/상대수익률, 주가/거래대금, 외국지분/기관순매수
삼성SDI 주가 PER, PBR, 목표주가

 

삼성SDI 주가에 미치는 영향

현대차는 2021년부터 전기차용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브랜드를 생산할 계획이며 모델별로 특성에 맞는 배터리 공급사를 각각 선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1차분으로 내년 출시를 예정 중인 준중형 SUV인 아이오닉5에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가 들어갈 예정이고,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중형 세단 아이오닉6가 중심인 2차분 사업에는 LG화학과 CATL의 배터리가 탑재될 계획입니다. 

 

 

업계 관련자의 말에 따르면 9월 말 이미 E-GMP 3차분 사업에 대한 입찰 공고는 나온 상황이고 국내 배터리 관련 3사를 비롯해서 국내외 배터리 공급 업체가 그 대상인데, 여기에 삼성SDI가 참가를 결정하고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입찰에 성공한다면 삼성SDI 주가는 더 좋은 흐름이 예상됩니다. 

 

삼성SDI 전시

 

삼성SDI가 노리는 현대차 3차분 배터리 입찰 규모

3차분 물량은 1차분과 2차분을 합친 것보다 많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차분과 2차분은 각각 10조 원, 16조 원 규모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3차분은 향후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를 감안하더라도 30조 원 안팎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은 2025년까지 11개의 전기차 전용 모델을 포함 총 44개의 전동화 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기차 시장의 규모가 커진 만큼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시작한다는 의미는 삼성SDI 주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SDI 전시 및 소형배터리

 

삼성SDI와 현대차

두 그룹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경쟁의 관계였습니다. 때문에 현대는 삼성을 삼성은 현대가 껄끄러웠을 수 있었는데요. 이에 암묵적으로 서로 자사 제품을 납품하지 않는 구도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삼성SDI의 입찰 참여에는 그간의 관계를 깬 이유가 있습니다.

 

 

10월에 발생한 현대차 코나 리콜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가 그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현대차의 시각이 달라진 것입니다. LG화학은 자사 배터리의 문제가 아니라고 반박했지만 현대차는 분리막 결함이라고 주장하며 단호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SDI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배터리

 

삼성SDI 주가와 현대차 배터리 공급 예상

현대차는 이번 코나 리콜 사태를 계기로 LG화학의 배터리에 대한 신뢰도와 안정성에 의구심을 표명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이렇게 되면 현대차는 결국 LG화학의 배터리를 공급사에서 제외하는 강수를 두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과정까지 가는 것은 매우 단적인 예이지만 이렇게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SK이노베이션과 CATL 두 업체만으로 배터리를 공급받아 완성차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에는 협상력이 약화되고 가격이나 품질면에서 두 배터리 공급업체에 끌려다니게 되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에 업계에서는 삼성SDI가 이번 입찰에 참가하는 것은 현대차 입장에서 매우 유리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실제 입찰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보는 견해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삼성SDI 주가는 우상향 하는 시나리오로 전개될 가능성이 큽니다. 

 

삼성SDI 배터리 제품

삼성SDI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며

삼성SDI와의 이번 수주전 참가는 배터리 공급이라는 의미를 넘어서 종합적인 시너지의 시작이라는 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실제로 전기차를 비롯 자동차는 점점 종합적으로 달리는 전자기기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CPU,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등 양사의 첨단 기술이 융합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입니다. 그간 LG전자, LG하우시스가 독점해온 현대차 전장장비 시장의 독점적 지위를 삼성이 이번 수주 참가를 계기로 깨트릴 수 있는 근간이 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대목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LG화학의 배터리 분사 결정이 가결되면서 개인 주주들의 실망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LG그룹의 위기 아닌 위기라는 점에서 LG화학 주식을 보유한 개인 투자자로서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포스팅이 삼천포로 빠졌지만 LG화학은 좀 더 처참한 상황에 놓여서 주주들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SDI 화이팅!! 그럼 이상으로 삼성SDI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삼성SDI 제품 라인업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 주가

현대차 주가

네이버 주가

신성이엔지 주가

아이폰 12 미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임영웅 사랑의콜센타 하차?

애플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0) 2020.11.01
엘지전자 주가  (0) 2020.10.31
애플 주가  (0) 2020.10.30
신성이엔지 주가  (0) 2020.10.30
네이버 주가  (0) 2020.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