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카카오가 지난 22일 교환사채(EB)를 발행하며 향후 성장에 대한 간접적 자신감을 표현했습니다. 지난 1년간의 폭발적인 카카오 주가의 상승은 그간의 이익 방향성에 대한 확인과 동시에 비약적인 성장의 시작에 불과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교환사채(EB) 발행 결정과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카카오 CI

 

카카오 교환사채(EB) 발행 공시 

앞서 말씀드린 대로 카카오는 지난 22일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서 한화 약 3396억 원(약 3억 달러 규모)의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교환대상 카카오 자기 주식은 71만 1552주로 이는 총 발행주식의 0.8%에 해당되는 규모라고 합니다.

 

카카오 비전

 

교환가액은 47만 7225원으로 이 금액은 발행 결전 전날인 21일의 종가 대비 약 35% 프리미엄이 포함된 가격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교환사채의 만기일은 오는 2023년 4월 28일이며 이자는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밝혔습니다. 

 

 

 

카카오 주가에 따른 투자자 실 이득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내용을 토대로 본다면 교환사채에 투자한 투자자는 카카오 주가 상승을 통한 매리트가 전부입니다. 다시 말해 2년 6개월이라는 기간 내에 카카오 주가가 교환가액 이상으로 올라야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말이 무색하게도 22일 카카오 주가는 전일 대비 1.27% 하락했습니다. 

 

카카오 비전

 

증권사들이 바라보는 카카오 주가 전망

현재 증권사들이 제시하고 있는 카카오 목표주가는 40만 원대입니다. 이는 톡비즈의 폭발적인 성장과 신사업인 카카오페이, 모빌리티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 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밖에도 웹툰, 은행, 증권, 보험 부문에서 기대 이상의 성장이 이어지며 기업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모든 부문에서 예상과 같은 실적을 내준다면 카카오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인공지능 알고리즘

 

카카오 주가 차트

카카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카카오 주가의 본격적인 상승은 오늘내일의 일이 아닙니다. 작년 말부터 폭발적인 상승을 시작했는데요. 톡비즈의 실적이 가시권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카카오게임즈 등 주요 자회사들의 기업공개(IPO)에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힘입어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상향 했습니다. 

 

카카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카카오 주가 상승의 한계

현재 카카오의 향후 예상 이익 기준 PER은 59배, PBR은 5.8배입니다. 수치상으로 나타나듯 고평가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2019년 대비 영업이익 183% 상승, 올해 상반기 전년대비 영업이익 173% 상승이라는 성장은 무서우리만큼 고평가 논란에 대해 반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다만 기업이 커질수록 위에서 이뤄낸 것과 같은 고성장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실제로 기저효과 등을 감안하게 된다면 향후 예상 성장률은 낮아진다고 보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평가입니다. 폭발적인 성장에는 항상 고평가라는 이슈가 붙게 마련입니다. 시장의 한계를 넘어서 카카오 주가가 앞으로 어떤 흐름을 보이게 될까요?

 

카카오 주가 관련 컨센서스 주가/상대수익률, 주가/거래대금, 외국인지분/기관순매수
카카오 주가 관련 컨센서스 PER, PBR,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카카오 주가와 관련된 컨센서스들입니다. PER, PBR 투자 의견 및 목표 주가는 투자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철저히 분석하신다면 분명 실수 없는 투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카카오는 사실 이제 막 기존 사업과 신사업의 성장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톡비즈의 이익 가시화가 카카오의 기초 체력이었다면 카카오게임즈를 시작으로 자회사의 기업공개 성공이 날개를 날아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향후 영업이익 확대가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며 나아가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 우려하는 고평가에 대한 시선을 보란 듯이 씻어낼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교환사채 발행에 대한 의구심은 향후 카카오 주가에 대한 확신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주가 총 주식 발행수

 

주식 시장에서 100%라는 것은 절대 없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시각으로 철저한 분석을 동반한다면 좋은 투자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평가합니다. 투자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몫이므로 신중한 투자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카카오 자회사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삼성SDI 주가

신성이엔지 주가

현대차 주가

삼성전자 주가

아이폰 12 미니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든 관련주  (2) 2020.11.04
홍남기 해임  (0) 2020.11.03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0) 2020.11.01
엘지전자 주가  (0) 2020.10.31
삼성SDI 주가  (0) 2020.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