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바이든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

미국 대선을 하루 앞두고 국내 증시가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 관련주가 주목받으며 급등을 연출했는데요. 대표적으로 바이든 관련주이자 수혜주인 2차전지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을 했습니다.

 

미국 대선 투표중

 

이에 반해 도널드 트럼프 관련주인 5G, 반도체, 방위산업, 정보기술 관련주는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으면서 바이든 관련주에 비해 대조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은 바이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바이든 후보, 트럼프 후보

 

바이든 관련주 대표 주자 '배터리 관련주' 

바이든 수혜주 가운데 금일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주식 종목은 바로 2차전지 관련주입니다. 배터리 3사의 주가는 금일 장중에 모두 급등했습니다. 특히 최근 배터리 분사로 연일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던 LG화학 주가는 전일보다 5.3% 상승해 65만 6000원을 기록했고, SK이노베이션 주가는 전일대비 7.35% 상승, 삼성SDI 주가는 4.43% 상승했습니다.

 

 

게다가 배터리 소재업체의 주가도 큰 상승을 기록했는데요. 삼성SDI와 LG화학에 전지박을 공급하는 업체인 SKC 주가는 이날 8.80% 상승했고, 양극재와 음극재를 생산하는 업체인 포스코케미칼 주가는 3.72% 상승했습니다.

 

LG화학 주가, 삼성SDI 주가, SK이노베이션 주가

 

배터리 관련주가 조 바이든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에는 바이든 후보의 대표적인 공약 가운데 친환경 사업 육성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인데요. 바이든 후보는 4년간 약 2조 달러를 청정에너지 인프라스트럭처에 투자한다고 공약한 바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 트럼프 후보

 

바이든 관련주 또 다른 주자 '복제약 관련주'

복제약 업체가 바이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배경에는 조 바이든 후보의 '오바마케어' 확대 공략에 따른 것인데요. '오바마케어'가 확대되면 복제약, 즉 바이오시밀러 업체에서 만든 복제약 처방이 장려될 것이며, 약가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복제약 관련주로는 바이오시밀러 대표 주자인 셀트리온이 있습니다. 이날 셀트리온 주가는 전일 대비 5.93% 오르며 바이든 관련주로 수혜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도날드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을 낮게 보고 바이오시밀러 종목에 대한 상승 기대감이 높게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셀트리온은 그간 호재성 기사가 터지더라도 주가가 쉽게 오르지 않는 주식이었는데요. 이번 바이든 관련주로 묶이면서 톡톡히 수혜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 후보, 바이든 후보

 

바이든 관련주에 비해 부진한 도날트 트럼프 관련주

바이든 관련주에 비해 주가 상승률은 비교적 적었지만 도날트 트럼프 관련주도 상승을 한 하루였습니다. 대표적인 도날드 트럼프 관련주로는 삼성전자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는 바이든 관련주에 비해 비교적 낮은 2.44% 상승에 그쳤습니다.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5G 장비에 대한 수출 규모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버라이즌에 8조 원 규모의 통신장비 수출을 계약한 바 있습니다. 변수로는 이번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이 사망하면서 상속으로 인한 주가 관리가 이뤄져야 하는 시점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단에 링크로 달아둔 삼성전자 주가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삼성전자 주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추가적으로 트럼프가 당선된다면 미중 분쟁이 격화될 가능성 때문에 방위산업 관련주에 대한 기대가 모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대표적인 방위산업 관련주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이날 1.38% 상승하며 바이든 관련주에 비해 주목을 덜 받는 듯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주목을 받든 덜 받든 지금은 관련주로 묶여서 바이든이든 트럼프든 내세운 공약에 따른 수혜주로 분류되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호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트럼프 후보, 바이든 후보

바이든 관련주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며

위에 언급해드린 관련주 상승 소식은 상대적인 것이며 상승과 하락의 원인이 미국 대선에만 국한되어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에 대한 영향권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국내 증시 종목의 경향성에 비춰볼 때 근거 없는 이야기가 아닐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비하고 준비하는 자세는 주식 투자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바이든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대감이 바이든 관련주를 들어 올렸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미국 대선에서도 그랬듯 막판 개표 전까지 결과에 대한 확신은 큰 실패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바이든 후보, 트럼프 후보, 경합주 판세

 

아시겠지만 지난 미국 대선에서는 국내 예상과는 다르게 트럼프가 당선되었고 증시가 한번 크게 요동을 쳤었습니다. 각국 증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미국 대선이 빨리 결정 나고 미국 대선에 대한 불확실성이 해소된다면 안정적인 연말 증시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당연한 말이겠지만 바이든이 당선된다면 바이든 수혜주가, 트럼프가 당선된다면 트럼프 수혜주가 엄청난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바이든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바이든 후보, 트럼프 후보 연설 모습 및 폭동 대비, 경합주 격차 그래프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카카오 주가

삼성전자 주가

삼성SDI 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엘지화학 주가

현대차 주가

네이버 주가

애플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십자 주가  (0) 2020.11.05
트럼프 바이든  (0) 2020.11.05
홍남기 해임  (0) 2020.11.03
카카오 주가  (0) 2020.11.02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0) 2020.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