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삼성전자우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

 

삼성전자

오늘은 최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연일 투자자들에게 기분 좋은 상상을 하게 만들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 상승 원인, 상승 여력, 주가 상승 한계와 관련된 내용을 준비해봤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차트

 

삼성전자우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사실 삼성전자우 주가는 이달 초까지만 하더라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달 중순쯤부터 안정적인 주가를 보여주면서 상승폭을 조금씩 키워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삼성전자 액면분할이라는 이슈 이후 삼성전자 기업 자체만으로도 주가면에서는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관련 컨센서스
삼성전자우 주가 관련 PER, PBR,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삼성전자우 주가 상승을 이끄는 매수 주체

 

삼성전자우 주가, 삼성전자 주가 기간별 상승률

 

외국인들의 삼성전자, 삼성전자우를 향한 러브콜이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개인은 약 2조 가량 순매도를 했고, 기관도 약 2천억 원 순매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개인과 기관이 차익실현에 나서면서 쌍끌이 매도를 보였지만 외국인의 매수세가 워낙 강하다 보니 주가가 치솟고 있는 형국입니다. 증권가 분석에 따르면 삼성전자를 순매수한 외국인은 상대적으로 삼성전자우를 2천억 정도 매도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보통주와 우선주의 괴리율이 60~70%인 것을 기준으로 봤을 때 상당히 이례적인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외국인의 삼성전자, 삼성전자우를 향한 러브콜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이유로는 최근 달러 약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원화가 강세를 보이면서 외국인들의 투자금이 한국 증시로 흘러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향후 펼쳐질 반도체 업황 또한 개선될 징조가 보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및 삼성전자우 주가

 

전문가들이 삼성전자 디램 산업이 내년 2분기를 시작으로 장기 호황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분석하고 있고, 실제로 애플, 구글, 아마존 등의 반도체 주문이 4분기 들어 회복되는 조짐이 보이면서 삼성전자의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표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면 덩달아 삼성전자우 주가도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아가 삼성전자우 주가의 경우 우선주 특성상 배당금에 대한 기대감도 무시할 수 없는 호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추가 상승 여력

 

삼성전자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우선 삼성전자우 주가 상승 여력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서 먼저 말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7만 원을 눈앞에 두고 있는 삼성전자 주가는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IBK투자증권은 8만 원대, 유안타증권 8만 원대, 키움증권 9만 원대로 비교적 높게 목표가를 제시한 상황이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이번 주 삼성전자 주가 목표를 높게 상향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내년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을 내다보며 디램 영업이익이 내년 15조억 원을 넘어서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분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우 주가도 비슷하게 흘러갈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삼성전자우 주가의 경우 배당금을 위한 투자금 유입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이건희 회장 별세, 삼성전자 주가 그래프

 

이 역시도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을 논하게 전에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이 더 이해가 빠르실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가에서 내다보는 실적 예상치나, 목표 주가가 자체가 현재의 삼성전자 주가에 비해서 20%가량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가 최근 가파르게 상승하는 상황이라 이대로라면 장밋빛 보고서와 함께 10만 원이 현실화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쉽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입니다. 시기적으로 주가를 평가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사업 가치 측면에서 삼성전자를 분석해본다면 주가가 10만 원이라는 가정하에 시가총액은 600조가 넘게 됩니다. 이 말은 사업가치가 500조 원이 돼야 하고 이에 따른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가치가 200조 원이 돼야 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별세 상속세 계산, 외국인 매수 종목

 

이에 반해 내년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매출은 약 20조 원이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기 때문에 10배가량 현실과 거리감이 있는 셈입니다. 사업가치가 충분히 올라가 줘야 10만 원대 삼성전자 주가가 현실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특밸 배당 추정 금액

 

삼성전자우 주가를 견인한 외국인은 믿어도 될까?

 

증시 모습

최근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를 견인한 주체가 외국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럴 가능성은 당분간 적습니다. 없지 않다는 것이죠. 다만 가능성이 적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우선 환율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달러 약세가 지속되고 원화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인 투자자금 유입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가 오르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에 대한 호재를 종식시킬만한 이슈가 터지지 않는다면 무난히 실적 예상치에 근접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와 이재용 부회장

 

또한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식의 경우 배당금에 대한 매력이 있습니다. 최근 이건희 회장의 별세로 인해 상속세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배당금 확대가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보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7조 이상의 특별배당을 산정해 지급하는 방식으로 배당을 확대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삼성전자우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삼성전자 보통주 대비 우선주 수익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실 삼성전자우 주가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삼성전자 주가를 먼저 분석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두 주식은 따로 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호재가 넘쳐나고 있는 지금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우 주가의 추가 상승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필연이라고 보입니다.

 

 

국민 주식으로 불릴 만큼 삼성전자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앞서 말씀드린 이유들로 인해 최근 외국인의 수급 또한 좋은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배당금만을 보고 투자하는 방법도 좋은 투자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삼성전자우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삼성전자 제품 라인업 및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전기 주가

삼성SDI 주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셀트리온 주가

비트코인 시세

3차 재난지원금 대상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이노텍 주가 더 간다고?  (0) 2021.01.27
삼성중공업 주가  (0) 2020.12.01
셀트리온 주가  (0) 2020.11.27
3차 재난지원금 대상  (0) 2020.11.26
비트코인 시세  (0) 2020.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