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

지난주 삼성중공업 주가가 크게 치솟았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가 이렇게 오른 이유는 유럽 지역 선주와 총 25억 달러 규모의 기자재 및 선박 블록 공급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일 선박 수주면에서 봤을 때 삼성중공업 창사 이래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제품

이와 같은 호재가 전해지면 지난주 삼성중공업 주가는 15%가 넘는 상승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우 주가와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시죠.

 

삼성중공업 제품

 

삼성중공업 주가를 바라보는 증권가 시선

삼성중공업 주가를 평가하는 증권가 시선은 이번 대형 수주를 하기 전까지 좋지 못했습니다. 특히 삼성중공업의 경우 올해 목표액이었던 84억 달러 중에서 13억 달러 수주에만 그친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연간 목표액의 비율로 따질 때 15%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유럽 지역 수주로 인해 올해 목표 수주액의 45%를 한 번에 달성한 것입니다. 약 38억 달러의 수주를 기록하면서 증권가에서도 삼성중공업 주가를 바라보는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삼성중공업 제품 라인업

 

삼성중공업 주가와 실적

삼성중공업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사실 삼성중공업 실적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2분기 일회성 손실로 인해 영업손실이 약 7000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3분기의 경우 나름 선방을 했지만 매출액 1조 6천억 원에 영업손실 134억 원을 기록하면서 적자폭을 줄이는데 그쳤습니다. 적자를 기록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분기의 대규모 적자는 드릴쉽 재고자산 때문이었습니다. 삼성중공업이 5척이나 만든 드릴쉽을 선사가 인도 거부하는 바람에 재고 자산으로 떠안아버렸습니다. 또한 올해 선박 수주도 뚝 떨어지면서 상반기 수주액은 5억 달러에 그쳤습니다. 지난 상반기 대비 84%나 감소한 수치로 적자 상황에 한 몫했다는 평가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컨센서스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PER, PBR, 목표주가

 

이러한 조건에서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우 주가에 대한 평가가 좋을 리 만무했고 실제로 삼성중공업우 주가와 삼성중공업 주가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최근 드릴쉽 일부에 대한 매각 협상이 재개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고, 드릴쉽 인도와 관련된 소송에서 삼성중공업이 승소할 것으로 보고 있어 충당금 환입도 기대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삼성중공업 우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게다가 올해 이미 38억 달러를 수주한 상황이고 카타르, 모잠비크 등에서 LNG 운반선 발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연말까지 50~60억 달러의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향후 진행되는 절차에 따라 삼성중공업 주가와 삼성중공업우 주가는 개선될 여지가 충분하다는 평가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 우 주가

삼성중공업 주가와 삼성중공업 우 주가는 괴리율이 엄청납니다. 삼성중공업은 천 원대의 주가를 형성하는 반면에 삼성중공업 우 주가는 30~40만 원대를 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삼성중공업 우 주가 관련 PER, PBR,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삼성중공업 우 주가의 경우 기관은 거의 매매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 개인과 외국인이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거래량 자체가 적은 주식이다 보니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의 투자금으로도 주가 등락폭이 큰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바로 삼성중공업 우 주가는 배당을 노리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삼성중공업 제품 라인업

 

우선주 투자의 위험성이 이 파트에서 부각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배당 매력이 없는 우선주가 보통주와 이 정도의 괴리율을 보인다는 것은 상당히 비정상적일 수 있습니다. 투자 과열로 인해 시세 조종의 타깃이 될 우려도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위험성 때문에 우선주는 퇴출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주가 및 삼성중공업우 주가 전망은 개인적으로 조선업 업황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해운업이 최근에 잘 나가는 추세입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 정권이 자리 잡게 되었고, 조 바이든이 강조하는 것 중에서 하나가 바로 친환경입니다.

 

삼성중공업 거제 조선소 특징 및 제품

 

실제로 조 바이든은 공약으로 파리 기후변화 협약 재가입을 공언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국제 해사기구 탈황 규제와 맞물려 친환경 액화천연가스 추진선 교체에 대한 가속화가 가시권에 들어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빠르면 내년부터 조선 3사의 LNG선 수주 비중이 100%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과거 해사기구 규제와 맞물려 LNG선 수주가 3600% 급증한 전례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중공업 주가, 삼성중공업우 주가는 조심스럽게 우상향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배당 매력이 없는 삼성중공업우 주가를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중공업 제품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삼성중공업 주가와 삼성중공업우 주가의 괴리율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통주와 우선주의 이상적인 괴리율이라는 것은 어찌 보면 틀에 박힌 이론이라는 생각일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삼성중공업 제품

주식 투자에 왕도가 없지만 비교적 위험한 투자를 지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조선업, 해운업이 살아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조선주, 해운주가 슬슬 움직이려고 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험한 투자로 분류되는 것에 조금 능동적인 대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조선 3사 수주 목표액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삼성중공업우 주가보다는 삼성중공업 주가에 더 관심을 갖는 투자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삼성중공업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삼성중공업 신기술, 신공법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삼성전자우 주가

셀트리온 주가

비트코인 시세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바이든 관련주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삼성SDI 주가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기 주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mm 매각, 포스코 인수 누가 맞나?  (0) 2021.01.28
LG이노텍 주가 더 간다고?  (0) 2021.01.27
삼성전자우 주가  (0) 2020.11.30
셀트리온 주가  (0) 2020.11.27
3차 재난지원금 대상  (0) 2020.11.26